삼척시장배 페스티발 대회 요강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척시장배 월드자전거페스티발 대회 요강

1. 목적
전국 동호인 사이클 대회 Pre-Test를 통하여 사이클 붐 조성과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여 'Tour De Korea 2009' 스페셜 경주에 좋은 성과를 거두고자 함.

2. 대회개요
가. 대 회 명 : 뚜르 드 코리아 2009 1차 프리테스트 겸 2009 삼척시장배 월드 자전거 페스티발
나. 일    시 : 2009.3.28(토)~29(일)2일간
다. 장    소 : 삼척시 문화예술회관 (삼척 EXPO 광장 일원)
라. 주    최 : 삼척시
마. 주    관 : 사단법인 한국경륜선수회, (주)런기획
바. 후    원 : 국민체육진흥공단
사. 참가대상 : 전국일주 동호인 사이클 대회  Pre-Test참가 신청자

3. 감동자 회의 및 대표자 회의
가. 일    시 : 2009. 3. 28(토)AM 11:00(감독자), AM 11:40(대표자)
나. 장    소 : 삼척시 EXPO광장 (출발지점)

4. 개 회 식
가. 일    시 : 2009. 3. 28(토) AM 12:20
나. 장    소 : 출발/골인점
다. 특이사항 : 모든 선수단은 개회식에 필히 참가해야 하며 개회식 이후, 출발함

5. 경기 개요
가. 종목 및 일정 : 2009. 3. 28(토)~29(일)2일간 삼척시 일원 순환
나. 공통사항 : 출발 후 1바퀴는 오토바이심판 유도로 진행함

6. 경기규칙 및 운영규칙
대한사이클연맹 경기규칙에 준하며 운영규칙은 한국경륜선수회의 운영규칙에 준한다.

7. 경기방법
가. 사이클 로드 프리테스트 경기방식은 개인 및 단체 도로 경기이며, 30km~40km의 경기코스를 순환하여 총 60km~100km를 주행한다.       나. MTB 로드 대회 경기방식은 개인 도로 경기이며, 40km~50km의 경기코스를 2회 순환 주행한다.(여자부 1회 순환) 
다. 크리테리움 경기는 각 개인별로 출전한다. 경기성적은 동시에 출발 하여 최종결승점 통과순위로 개인을 시상한다.

8. 대회규정
가. 자전거 규칙
사이클 종목 > U바 및 미니바 사용 불가
주행에 불필요한 장구, 용품, 부품은 제거하여야 한다.

나. 참가자격
자전거를 좋아하는 동호인 단, 프로선수(경륜) 및 대한사이클연맹 등록 엘리트선수는 현역 은퇴 후 3년이 지나야 참가 가능
대회 참가비를 납부하지 않는 선수는 출전할 수 없다.
책임 및 권리사항에 대하여 동의한다.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성인 남성(단, 만18세미만 출전 희망시 주관사 심사 후 결정)
운영위원장은 대회참가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누구를 막론하고 참가자에 대해 출전을 거부할 수 있다.
  

투르 드 코리아 2009  대회 스페셜경기 참가자격을 획득하기 위한 조건으로 한국거주 외국인 스페셜팀(다국적팀 포함) 프리테스트 참가가능 즉, 한국국적팀과 동일하게 본 Pre-Test 대회요강에 의거 접수  단, 주관사의 별도 심사 후 본 대회 참가여부 통보
 
다. 경기규칙(동호인 로드사이클, 로드MTB 레이스)
모든 참가자는 경기규칙 및 진행요원의 지시를 따라야 한다.
경기 중 주행라인 변경 시 후방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실시한다.
대리 참가는 불허하며, 출발이 확인되지 않은 선수의 순위 및 기록은 인정되지 않는다.
참가자는 진행요원 또는 운영위원장으로부터 경기 중지 지시를 받을 경우 즉시 경기를 중단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모든 참가자는 참가 번호표를 지정한 곳에 부착하여야 한다.
자전거 검사에 합격하여야 출전할 자격을 얻으며, 안전을 위해 보호 장비를 착용할 의무가 있다.

라. 이의신청
본 대회에 참가하여 경기 중 현격한 불이익을 받았거나, 경기결과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경기종료 후 성적표가 게시된 이후 30분 이내에 서면으로  주최 측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다
이의신청 시에는 별도의 이의 신청서를 작성 하여야 하며, 이때는 신청자가 객관적인 증거 등을 함께 제시하여야 한다.

마. 기타 유의사항
출전선수는 출발 전 참가서약서에 서명을 하여야 한다.
출발 전 참가선수는 반드시 검차를 받아야 한다.
만약 부정선수의 출전 시 그 기록은 무효로 하며 TDK조직위 및 한국경륜선수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경기에 참가자격을 제한 할 수 있다.
본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 사이클 경기연맹의 규정에 따르고 또한 각 팀의 대표자를 통하여 전달한다, 이때도 본 규정과 같은 효력을 발휘한다.
대표자 회의 : 경기 당일 11시 40분 대회 본부석에서 실시
 

바. 책임 및 권리
모든 참가자는 경기 참가 시 자신이나 자신의 차량으로 인해 발생 되는 사고에 대해 민, 형사상 책임을 포함한 모든 책임을 진다.
모든 참가자는 대회 참가를 위해 본인 책임 하에 건강상태가 확인되어야 하며 부상 또는 사고발생시 주최 측은 구급처치 외에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경기 중의 사고 및 상해에 대하여 응급조치 후 가입한 보험료 이외에는 청구할 수 없다.
 
사. 규칙의 해석
본 규칙서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위원장의 해석 또는 결정을 최종         적인 것으로 하며 이에 대한 이의 제기나 항의는 인정되지 않는다.

9. 시     상
가. 사이클 로드 개인전 1위 ~ 6위 / 단체전 1위 ~ 3위
나. MTB 로드 1위 ~ 3위 연대별 시상
다. 사이클/MTB 크리테리움 1위 ~ 3위 / 주 회 마다 포인트 시상
라. 이색 자전거 시상

10. 시 상 식
가. 일    자 : 2009. 3. 29(일) PM13:30~14:00 (추후 조정가능)
나. 장    소 : 감독자 회의 통보

11. 소청절차
본 대회 경기 결과에 대하여 의의가 있을 경우 소청금(100,000원)을 동봉 한 소청서를 경기기록 발표 후 30분 이내에 감독 서명한 문서로 대회본부에 제출하여야 하며 본건의 소청위원회에서 심의 처리 한다.

12. 유의사항
가. 출전선수는 반드시 출전 전 검차와 선수 서명을 필해야 한다.
나. 선수는 경기코스를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코스이탈로 야기된 어떤 불이익에 대하여도 항의 할 수 없으며, 코스의 이익을 위해 고의적으로 코스를 이탈하여 입상을 도모하였을 경우 해당선수는 즉시 제외 된다.
다. 대회에 출전한 모든 선수는 시상식에 참가하여야 한다.
라. 명시되지 아니한 모든 사항은 감독자 회의시 통보한다.

13. 특이사항
대회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cbike.co.kr 또는 대회본부에 문의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