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로드 유압 브레이크, 기계식 변속 레버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지난해 전동식 변속 시스템 Di2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로드용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을 출시한데 이어, 올해 기계식 변속과 호환되는 유압 브레이크 시스템을 출시하였다.

11단 기계식 변속과 호환되는 유압 컨트롤레버 ST-RS785/ST-RS685가 새롭게 출시되었다.
또한, BR-RS785 캘리퍼도 함께 출시되어, 기존 BR-R785와 함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해 발표한 전동변속 Di2와 유압 브레이크 사용이 가능한 ST-R785 컨트롤 레버

이번에 출시된 로드용 컨트롤레버는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고, 11단 기계식 변속과 호환되어 기존 듀라에이스 및 울테그라, 그리고 이번에 발표된 11단 105 시스템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35mm 프로파일이 적용된 카본-알로이 복합 튜블리스 디스크 휠셋 WH-RX830도 함께 출시되어, 로드바이크에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할 수 있는 다양성을 제시하고 있다.

카본-알로이 복합 소재의 35mm 프로파일로 센터락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한 WH-RX830도 함께 출시되었다.


관련 웹사이트
(주)나눅스네트웍스 : http://cycle.shimano.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