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조우블로우 부스터와 듀얼리 펌프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하이랜드스포츠는 튜블리스 타이어와 팻 타이어를 위한 토픽(TOPEAK)의 조우블로우 부스터와 조우블로우 듀얼리 펌프를 출시했다.

튜블리스 타이어를 위한 조우블로우 부스터(왼쪽), 팻 타이어를 위한 조우블로우 듀얼리(오른쪽)


조우블로우 부스터(Joeblow Booster)

토픽 조우블로우 부스터(Joeblow Booster, 이하 부스터)는 산악자전거는 물론 로드바이크까지 많이 사용되는 튜블리스(tubeless) 타이어를 위한 펌프로 별도의 에어 챔버에 저장된 1리터의 공기로 160psi까지 충전할 수 있다.
튜블리스 타이어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초기 펌프 시, 많은 양의 공기가 순식간에 들어가야 타이어 비드가 림에 고정된다. 그래서 일반 펌프를 사용하면 튜블리스 타이어 장착이 어려워 매장에 마련된 에어 컴프레셔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부스터는 집에서 사용할 수 있어 튜블리스 타이어 이용자라면 구비해야 할 공구다.
부스터는 탑마운트 게이지로 공기압 확인이 쉽고, 스마트헤드로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조우블로우 부스터(Joeblow Booster)
소비자가격: 190,000원
최대 공기압: 160 psi/11 bar
특징: 알루미늄 에어 챔버, 스마트헤드, 탑마운트 게이지, 스틸 베이스

배럴 전면에 알루미늄 에어 챔버가 있고, 에어 챔버에는 1리터의 공기를 저장할 수 있다.

부스터는 에어 챔버에 공기를 저장하는 차지(Charge) 모드와 저장된 공기를 내보내거나 펌핑을 위한 인플레이트(Inflate) 모드를 탑 마운트 게이지에 있는 다이얼을 돌려 조작한다.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헤드.

차지 모드로 에어 챔버에 공기를 저장할 때는 다이얼이 정확하게 'Charge'에 가도록 조작한다.


타이어에 공기를 넣을 때는 다이얼을 'Inflate'로 돌린다. 공기압이 부족하면 그 상태로 펌핑을 한다.

에어 챔버 상단에는 릴리즈 버튼이 있어 에어 챔버에 저장된 공기를 뺄 수 있다.

최대 공기압은 160psi / 11bar이다.


JoeBlow™ Booster (조우블로우 부스터)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5p2tcRzwqaQ


조우블로우 듀얼리(Joeblow Dualie)

조우블로우 듀얼리(Joeblow Dualie, 이하 듀얼리)는 팻 타이어를 위한 펌프다. 토픽에는 팻 타이어를 위한 펌프로 조우블로우 팻 펌프가 있지만 팻 펌프는 단순히 펌핑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공기양을 늘린 점에 비교하면 듀얼리는 팻 타이어와 MTB 타이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갖고 있다. 그리고 일반 펌프의 배럴 직경은 30mm이지만 듀얼리는 44.4mm로 1회 펌핑량이 더 많다.
듀얼리는 이름대로 팻 타이어를 위한 낮은 압력 게이지와 일반 타이어를 위한 높은 압력 게이지가 나란히 장착되어 있다. 팻 타이어에 공기를 넣을 때는 30 psi까지 보여주는 낮은 압력 게이지를 사용하는데 압력 눈금 단위가 작아 원하는 공기압에 맞추기가 쉽다. 만약 일반 타이어를 사용한다면 30 psi가 넘어가면 낮은 압력 게이지는 완전히 돌아간 상태에서 높은 압력 게이지가 공기압을 보여준다.

조우블로우 듀얼리(Joeblow Dualie)
소비자가격: 79,000원
최대공기압: 75 psi / 5 bar
특징: 듀얼 게이지, 듀얼 헤드, 배럴 직경 44.4mm

낮은 압력(30 psi)과 높은 압력(75 psi)을 위한 게이지 2개가 나란히 있다.


헤드 양쪽에 프레스타와 슈레이더 밸브 헤드가 있는 트윈헤드.


펌핑을 시작하면 양쪽 게이지의 바늘이 동시에 움직이고, 30 psi가 넘게 되면 왼쪽은 최대 압력인 30psi에서 멈추고, 오른쪽 게이지 바늘만 움직인다.
30 psi 이하에서 원하는 공기압을 쉽게 맞출 수 있는 것이 듀얼리의 장점이다.

최대 공기압은 75 psi / 5 bar이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www.tope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