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핏 슬립스트림, 신발 겉에 신는 양말?
2016-11-07   김수기 기자

추동 라이딩을 준비하기 위해 준비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우선 순위는 바로 보온이다.
신체에서 가장 많이 체온이 빠져나가는 곳이 머리지만 손과 발처럼 말단부위는 쉽게 차가워지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해 라이딩을 지속하기 어려워진다. 그래서 사이클 의류 액세서리 중 슈커버는 다른 스포츠와 달리 매우 발달되었다. 슈커버는 계절에 따라 재질과 커버 범위가 다르긴 하지만 공기저항을 줄이거나, 체온 유지를 위해서 사용한다.
디핏(DeFeet)의 슬립스트림(Slipstream) 슈커버는 양말처럼 신고 벗는 슈커버로 초겨울의 발끝을 지켜줄 보온성과 라이더의 시인성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양말처럼 신발 위에 신는 슈커버

디핏의 슬립스트림(SlipStream) 슈커버를 처음 보게 되면 빅사이즈의 양말로 착각할 수 있다. 실제로 80년대에 양말을 슈커버 용도로 자주 사용했으니 첨단을 달리는 21세기에 덧양말처럼 생긴 오버삭스는 클래식한 멋을 낸다.
슬립스트림은 슈즈를 착용한 상태에서 신게 되며, 클릿이 노출될 수 있도록 절개 가이드라인이 제공된다. 클릿이 노출되도록 클릿홀이 미리 만들어져 있는 슈커버와 비교하면 불편할 수 있지만 슬립스트림은 양말 전문 브랜드 디핏의 컨셉을 고수하고 있다.

양말만 신은 것처럼 보이는 디핏의 슬립스트림 슈커버.

바닥면에 절개 가이드 라인이 있다.

신발을 신고, 슬립스트림을 착용한 상태에서 자신의 클릿에 맞춰 가이드라인을 따라 가위로 자르면 된다.

클릿 길이에 딱 맞추기보다 살짝 짧게 자른다. 가위로 자른 가이드라인의 올이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투명 매니큐어를 살짝 바르면 좋다.

클릿이 나오도록 잘려진 단면을 벌려 클릿에 걸어준다. 힐패드는 노출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페달에 고정되는 클릿 앞과 뒤에 슬립스트림이 걸리지 않는지 확인하고 사용한다.

디핏 SlipStream 소개 영상
동영상주소: https://vimeo.com/87048748


슈커버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슬립스트림

일반적인 사이클 슈즈는 갑피나 아웃솔 등으로 열배출이 용이하게 만든 슈즈로, 기온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슈커버는 동계용 슈즈 구매 대신 겨울에 기존 슈즈를 계속 착용하면서 라이딩하기 위한 제품으로 보온기능을 우선 시 하는 것이 보편적이다.
슬립스트립은 코듀라(Cordura) 원단을 사용해 외부 온도로부터 체온을 지켜준다. 사실 코듀라 원단은 뛰어난 내구성으로 잘 알려진 원단으로 마모에 강하며, 변형이 적고 인장강도가 높아 슈커버의 재질로 딱 알맞다.
또 변색이 잘 되지 않아 원래 색상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양말처럼 신기 때문에 탄성이 좋은 라이크라 원단을 혼합해 벗어도 원상태로 복원되는 것이 특징이다.

슬립스트림은 코듀라 나일론(56%), 라이크라(32%),엘라스틱(7%), 나일론(5%)이 들어간 원단으로 제작된다.

신발을 감싸는 부위는 탄탄하고 조밀한 조직이며, 발목 부위는 밀착되도록 탄력이 있다.

슬립스트림에 사용된 코듀라 원단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변형이 적어 자주 신고 벗어도 형태가 망가지지 않는다.


안전을 위한 Hi-Vis 컬러

슬립스트림은 블랙, 블루, 화이트, 스트라이프 등 기본 색상과 함께, Hi-Vis 컬러의 핑크, 오렌지, 옐로우/핑크 스트라이프, 반사소재가 더해진 Hi-Vis 옐로우가 제공된다.
슈커버가 쉽게 더러워지기 때문에 블랙 컬러가 대부분이지만 디핏은 단순히 튀는 컬러가 아닌 시인성을 높여주는 컬러로 제작해 라이더를 지켜준다.
슬립스트림은 발목에서 10cm(4인치) 또는 15cm(6인치) 정도 올라와 발목을 충분히 덮으며, 사이즈는 235-255mm(36-42) 용 S/M과 260-290mm(43-46) 용 L/XL가 있다. (착용샥은 43 슈즈와 L/XL 슬립스트림)

슬립스트림 4",6" D-Logo
소비자가격: 20,000원 / 25,000원
색상: 블루, 블랙, 화이트, 블랙/블루 스트라이프(6")



슬립스트림 4", 6" D-Logo Hi-Vis
소비자가격: 20,000원 / 25,000원
색상: 옐로우, 오렌지, 핑크, 옐로/핑크 스트라이프(6")





옐로우 컬러는 반사소재가 적용되어 야간 시인성이 뛰어나다.

슬립스트림의 커프(발목) 길이는 4인치와 6인치가 있다.



찬바람이 싸늘하게 발끝을 스치면

디핏의 슬립스트림은 보온을 위한 슈커버로 발끝이 시려워지기 시작할 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슈커버와 다른 착용핏으로 독특한 스타일을 살린다.
버클이나 다이얼이 장착된 슈즈에 슬립스트립을 착용하기가 약간 번거로울 수 있으나 탄력있는 원단으로 착용한 상태에서 다이얼과 버클을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 이벤트 - 겨울에도 자전거를 즐기는 이유?

차가운 바람이 불어도 우리는 페달링을 멈추지 않고 자전거 타기를 원합니다.
겨울이 되어도 자전거를 즐기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디핏(DeFeet)이 여러분의 라이딩을 응원합니다.


* 이벤트 기간 : 2016년 11월 21일까지
* 경품은 촬영에 사용한 제품입니다. (바닥 절개한 제품 제외)


관련 웹사이트
(주)윅스인터내셔널 : http://www.wixx-intl.com
디핏 : http://defee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