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톡 코리아, 출범 1주년 기념행사 개최
에디터 : 조옥 기자

1st Anniversary of Storckism’

 



스톡(STORCK) 자전거의 한국 내 디스트리뷰터인 기흥인터내셔널이 독일 스톡의 한국지사 설립 1주년을 맞이하여 관계자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기념 파티를 지난 7 5일 일요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스톡 서울 스토어에서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현 스톡 코리아 임직원, 스톡 코리아와 스폰서십을 맺고 있는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들과 팀, 동호인들이 참가하였으며 지난 1년 간 지사 설립 이후 스톡 코리아가 국내 자전거 업계에 남긴 크고 작은 일들과 개최했던 행사들을 기념하고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주요 장면들

 

이번 행사에는 스톡 코리아와 스폰서십을 맺은 철인3종 아시아 챔피언인 박병훈 선수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신봉철 선수, 그리고 얼마 전 개최된 소백산 힐 클라임 대회에서 우승한 스톡-플레타(Storck-FLETA) 팀의 팀원들도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참석한 박병훈 선수

국민체육진흥공단 신봉철 선수


 

자전거를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모두가 참여 할 수 있었던 이날 행사에서는 2008 7 5일 스톡 코리아의 설립에서부터 국내 유명 선수 및 팀들에 대한 스폰서십 체결, 육군사관학교 최초의 민군합동 행사였던 제 1 2009 그린서클 페스티벌, 스톡 플레타 팀의 소백산 힐 클라임 대회 우승, 각종 미디어에 소개된 스톡 코리아의 관계자와 제품들에 대한 소개 및 브리핑이 진행되었다. 특히 1년이라는 길지 않은 기간 동안 스톡 코리아가 국내에서 새로운 자전거 문화 창달에 큰 공헌을 하였음을 크게 부각하였다.


행사 중에 소개된 스톡 코리아 1년의 발자취

스톡 코리아 1주년을 기념하는 액자증정과 축사

 

특별한 형식 없이 자유스러운 분위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본지는 ㈜기흥인터네셔널에서 최근 출시한 치아밀로 제로G-Ti 림 브레이크에 대한 소개도 들을 수 있었다. 지난 5월 말까지 스톡의 앱솔루티스트 0.9 모델 이상의 완성차 구매시 한정 증정되기도 했던 제로G-Ti 림 브레이크는 패드와 패드홀더를 제외한 중량이 133g(1, 전후륜 구성시 266g)에 불과한 초경량 림 브레이크이다.

특히 제로G-Ti 브레이크는 티타늄 재질을 통해 많은 경량화를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시마노 듀라-에이스나 캄파뇰로 수퍼-레코드급 브레이크와 비교해도 절대 밀리지 않는 강력한 제동성능까지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치아밀로 제로G-Ti 브레이크의 모습


제로G-Ti 브레이크 설명을 담당한 스톡 코리아 문정욱 주임

 

행사는 당일 오후 7 30분에 진행된 경품 추첨을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일정을 마쳤으며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에 대해 스톡 코리아와 전 임직원들이 새로운 다짐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행사 주요 장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