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케어 자전거 용품으로, 청소와 윤활 및 광택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 관리의 시작은 구동계 세척과 윤활에서부터다. 구동계의 오염은 눈에 쉽게 띄여 자전거 관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시금석이 된다.
바이크케어(BIKECARE)는 국내 제조기준에 맞춰 자전거 관리용품을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구동계 세척과 윤활, 프레임 관리 용품을 출시하고 있다. 바이크케어는 생산물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해 제품 사용 시 문제가 발생하면 보험을 통해 보상하며, 공인가관의 위해물질 안전검사를 통과한 제품이다. 
바이크케어의 자전거 관리용품으로 자전거 관리의 시작을 준비해보자.

바이크케어(Bikecare) 자전거 관리용품.

바이크케어 제품은 지난 2018년 사이클 국가대표팀을 후원했다.


구동계 관리 용품 - 기어 클리너, 테프론 체인 오일

구동계 세척과 윤활을 위한 바이크케어 제품은 기어 클리너와 테프론 체인 오일이 있다.
기어 클리너는 에어졸 형태로 듀얼 노즐로 넓게 또는 좁게 디그리서를 분사할 수 있으며, 딸기향이 첨가되어 디그리서 특유의 냄새자극이 덜한 것이 특징이다.
테프론 체인오일은 습식이며, 비치용인 100ml 용량과 휴대용인 15ml 용량으로 판매된다.

바이크케어 기어 클리너
용량: 420ml
소비자가격: 16,000원

2중 노즐로 넓게 또는 좁게 디그리서를 분사할 수 있다.

노즐을 접어 넓은 면적에 분사하는 모습.

노즐을 이용해 체인과 같은 좁은 면적에 강한 압력으로 분사하는 모습.

테프론 체인 오일 습식
소비자가격: 16,000원(100ml), 3,500원(15ml)

습식형 체인 오일이지만 점성이 높지 않으며, 휴대성이 높은 15ml 용량이 판매되어 장거리 투어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레임 관리 - 프레임 프로텍터

프레임 프로텍터는 프레임 표면 보호는 물론 광택 효과까지 내어 자전거 관리의 마무리 역할은 한다. 프레임 프로텍터는 프레임의 외관을 꾸미기에 그치지 않고, 프레임 오염을 최소화시켜 세척 주기를 늘려준다.
프레임 프로텍터는 타 브랜드에 비해 높은 가격이지만 유리막 코팅 효과로 광택과 발수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 프로텍터
용량: 180ml
소비자가격: 60,000원

에어졸 형태로 원하는 부위에 손쉽게 광택제를 뿌릴 수 있다.

프레임 세척 후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프레임 프로텍터를 도포한다.

마른 천으로 고루 문지른 다음 하루 정도 경화시키면 프레임 프로텍터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


댓글 이벤트 - 올해도 자전거 관리는 꼼꼼하게

자전거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부지런한 마음가짐도 중요하지만, 필요할 때 제대로 된 용품을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은 자전거 관리를 위해 어떤 용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시나요?
물론, 체인 윤활유를 자주 사용하시겠지만, 그 외에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관리 용품을 댓글로 적어주세요.


추첨을 통해 바이크케어의 기어클리너, 테프론 체인 오일, 프레임 프로텍터, 그리고 자이언트 2019 캘린더를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 2019년 2월 17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바이크케어: http://bikecare.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