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자전거 축제 10월 13일 중앙공원서 진행
2018-10-05   바이크매거진
부천시가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여는 부천시민 자전거 축제를 10월 13일 부천 중앙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오후 1시 중앙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자전거 퍼레이드가 진행된다. 외발자전거 배우기, 자전거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경품추첨도 마련돼 있다.
특히 행사가 열리는 중앙공원은 경기도 정원박람회 개최장소로 아기자기한 미니정원과 가을꽃의 정취를 만끽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자전거 퍼레이드는 시민과 자전거 동호인들이 참여해 도심 5.2㎞를 자전거로 달리는 행사다. 중앙공원을 출발해 국민은행삼거리∼소방서 사거리∼복사골아파트사거리∼넘말사거리를 지나 다시 중앙공원으로 돌아온다. 자전거도로 안전모 착용이 의무화됨에 따라 안전모를 착용하지 않으면 참가할 수 없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부천시 자전거보험 홍보부스와 지난 9월부터 시행된 자전거등록제 현장 등록창구를 운영한다.

최창근 도로사업단장은 "자전거 축제로 자전거 이용이 더욱 활성화 돼 미세먼지도 낮추고 시민들의 체력도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잘 진행되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