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 여의도점, 구매고객 대상 정비교육
에디터 : 정혜인 기자
위클 여의도점은 지난 1월부터 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위해 정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2회차로 진행된 지난 2월 23일에는 5명의 지원자를 모집 하여 위클 여의도점에서 실시했다. 이번에는 봄시즌 라이딩을 준비하기에 앞서 자전거를 효율적으로 세척하는 과정과 방법, 체인과 스프라켓 마모 확인법, 휠 탈거 방법, 체인 교체법 등을 기본 교육내용으로 진행했는데, 미니벨로 제품 구매율이 높은 특성을 감안해 로드바이크와 미니벨로를 준비해 교육했다.

위클 여의도점은 본 매장에서의 구매고객을 위한 정비 교육을 지난 2월 23일 2회차로 진행했다.

교육비는 1만원이 발생되는데, 미캐닉이 직접 정리한 교육 자료와 교육에 필요한 준비물, 간식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그리고 교육이 소규모로 진행되어 집중도를 높이고 좀 더 세밀하게 경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교육은 매달 1회 이상 진행될 계획이며, 내용은 매 회차마다 변경될 수 있어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다음달 교육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교육 기회는 위클 여의도점에서의 구매자에게 우선 주어지나, 이 외 추가 모집이 필요한 경우 타매장 구매자에게도 기회가 돌아갈 수도 있다.  

1만원의 교육비가 발생되는데, 교육자료와 준비물, 간식 등이 포함된 금액이다.



소규모로 교육이 진행되며, 2회차에는 5명이 지원했다.


로드바이크와 미니벨로가 준비됐다.

교육은 세척과정과 방법, 체인과 스프라켓 마모 확인법, 휠 탈거 방법, 체인 교체법 등을 기본 교육내용으로 진행했다.

처음 만져본 공구를 사용해 체인 마모를 확인하고, 직접 체결도 해보았다.




휠을 탈거하고 스프라켓을 분리해 세척하는 방법, 마모 확인법 등 세밀하게 배우는 자리가 됐다.

교육은 매달 진행예정이며, 다음달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관련웹사이트
위클 여의도점 : https://wecleyeouido.blog.me/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