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 Lubri Disc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라이딩 안전을 위해 'ABC' 체크를 진행하며, ABC는 타이어에 공기(Air)가 충분한지, 브레이크(Brake)가 잘 듣는지, 체인(Chain)에 문제가 없는지 자전거의 상태를 확인하는 기본적인 과정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A와 B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해결을 하지만 C의 경우에 무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인의 상태가 좋지 않으면 체인 뿐만 아니라 체인링이나 스프라켓 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세척과 윤활을 주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사실 체인 관리는 무척 귀찮은 일이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하는 루브리 디스크(Lubri Disc,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루브리 디스크(Lubri Disc)는 체인 관리에 편리함과 경제성을 더해줍니다.


쉽고, 경제적인 윤활 방법

루브리 디스크는 스카치 테이프와 같은 구조로 디스크 안에 미세다공성 재질의 휠이 들어간 체인 윤활도구입니다. 세밀한 구멍이 뚫려 있는 내부 휠은 한번에 30ml까지 윤활유를 머금을 수 있어 10번 정도 체인 윤활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옆의 디스크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한쪽을 떼어낸 다음에 윤활유를 휠에 뿌리고, 다시 디스크를 붙여 사용하면 됩니다. 전용 케이스도 포함되어 있어 휴대도 편리합니다.

체인 윤활은 체인 플레이트가 아닌 체인이 연결되는 롤러 부위에 해야 하고, 평소처럼 오일을 도포하는 경우에 천으로 닦아내는 오일이 더 많을 정도로 오일을 과도하게 사용해 아깝다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루브리 디스크는 불필요한 오일 사용을 줄이고, 천으로 닦아낼 필요도 없습니다. 그래서 윤활에 사용되는 오일을 적게 쓸 수 있는 경제성에 더욱 눈길이 갑니다.
루브리 디스크는 윤활 툴과 함께 친환경 플렉터 바이오 체인 루브(FLECTR BIO CHAIN LUBE) 패키지로도 판매되니 여러모로 환경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루브리 디스크는 디스크 내부에 있는 윤활 휠로 체인에 오일을 도포하는 방식으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체인에 루브리 디스크를 놓은 다음에 페달을 돌리면 디스크가 회전하면서 윤활이 진행됩니다.

루브리 디스크의 장점은 편리함보다 오남용되는 오일의 양을 줄일 수 있는 경제성이라고 봅니다.

휴대를 위한 전용 케이스.

생분해성 소재의 체인 루브도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FLECTR LUBRI DISC - Chain maintenance has never been easier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nIQFiuHJ4dU


다쓴 테프론 테이프 케이스에 스폰지를 붙여 직접 만들어볼까라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