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09/01
09/10~09/13
카머, 올라운드 레이스 헬멧 '피엔자' 출시
2019-08-29   바이크매거진
오는 8월 30일(금) 강원도 고성을 시작으로 9월 3일(화)까지 진행되는 UCI 주니어 투르 드 디엠지(Tour de DMZ) 국제대회에서서 카머(Kamor)는 새로운 레이스 헬멧 피엔자(Fianza)를 공식 소개할 예정이다.

투르 드 디엠지의 공식 후원사인 카머는 이번 대회의 개인종합 우승(옐로우), 스테이지 우승(화이트), 킹오브마운틴 우승(폴카도트) 라이더들에게 주문제작된 피엔자 헬멧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또한, 베스트 코리안 라이더에게는 특별히 제작된 피엔자 헬멧이 지급될 예정이다.

카머는 UCI 대회인 투르 드 디엠지를 공식 후원하며, 새로운 헬멧 피엔자를 대회 기간에 공식 출시한다.

각 우승자에게 부상으로 수여될 카머 피엔자 헬멧 디자인

카머 헬멧의 후원을 담당하는 이동현 과장은 "그 동안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개최되었던 UCI 대회에서 주요 4개 부문(개인종합, KOM, 스프린트, 스테이지 우승)에 대한 시상은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회 기록 결과에는 베스트 코리안 라이더(국내의 최고 기록을 가진 선수)도 포함되어 있었는데, 국내에서 개최되는 대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선수를 축하해주기 위한 시간을 별도로 볼 수가 없어 계속 아쉬움으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번 2019 Tour de DMZ 대회 조직위원회 측으로 베스트 코리아 라이더에게도 헬멧을 부상으로 지급할 뿐만 아니라, 포디엄에 오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포함하여, 카머 피엔자 헬멧 지급에 대해 제안을 하게 되었고, 조직위원회에서는 흔쾌이 이 제안을 받아주어 후원이 진행되었습니다. DMZ 대회는 국내에서 열린는 유일한 UCI 주니어 국제대회인 만큼 이 곳에 참가하는 선수들과 함께 카머 브랜드나 피엔자 헬멧도 함께 커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라"라고 전했다.

또한 마스터즈 부분을 위한 대회도 함께 열리게 되는데, 이 대회의 개인종합 우승자에게도 카머 피엔자 옐로우 헬멧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카머 피엔자는 라이더들의 피드백을 최대한 수용하며, 디자인과 안전성, 그리고 성능을 적용했다.

카머 피엔자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3K5xzO93_iE

충격흡수소재인 포론(Poron)이 삽입되어, 최대 90%의 낙차 충격을 순간적으로 흡수한다.

카머 피엔자에 적용된 기술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jKfervQfgb0

참고로, 피엔자 헬멧은 라이더들의 요구에 의해 헬멧이 가져야 할 편안함, 쾌적함, 안전함에 대해 집중하여 개발되었다.
우리나라 기업인 나눅스엔지니어링의 개발팀에 의해 제작된 순수 한국 브랜드인 카머는, 이번 피엔자 개발에 있어서, 한국 및 아시아 그리고 유럽의 두상까지 3D 분석을 통해 핏을 만들었고, 충격을 즉시 분산시키는 흡수재(Poron)를 측면에 적용해 사고 시 발생하는 충격의 최대 90%를 흡수하도록 했다.
또, 보아(Boa) 다이얼을 이용한 핏 시스템으로 1mm 수준의 미세한 핏 조절이 가능하다.

카머 피엔자는 블랙, 화이트, 블랙/화이트, 블랙/레드, 블랙/블루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오는 9월 초부터 공식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가격은 15만원.

카머 피엔자 색상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카머 피엔자는 오는 9월 초에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소비자가격 : 15만원


관련 웹사이트
카머 피엔자 : https://kr.karmor-sports.com/FIANZA-AB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