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 Committed, 여성 라이더를 위해 헌신한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여성을 위한 자전거 전문 브랜드 리브(Liv)는 더 많은 여성들이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Liv Committed'(리브 커밋티드)를 런칭했다.

Liv Committed 캠페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YUeOGj7zo_U


'Liv Committed'는 다양한 사이클링 부문에서 활동하는 여성들과 사이클리스트의 여정 속에 '여성을 위해 헌신'하는 Liv의 모습을 담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일부 자전거 브랜드는 여성을 위한 제품 개발을 줄이거나 중단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여성을 위한 자전거를 디자인하고 설계하겠다는, 그리고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장벽을 낮추고 더 많은 선택권을 보장하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라며 Liv Cycling의 창립자이자 Giant 그룹의 회장 보니 투(Bonnie Tu)는 말했다.

월드투어 팀 CCC-Liv 및 Liv Racing 선수인 Ayesha McGowan과 Rae Morrison, 그리고 함께 하는 여성 사이클리스트들은 'Liv Committed' 캠페인을 통해, 사이클링과 스포츠에서 존재하는 여성과 소녀들의 성비 불균형 및 인종간 불평등에 대해 논의를 이끌고 있다.

"프로 레이싱에 참여할 수록 거의 모든 사이클링 브랜드의 동영상, 매거진, 마케팅 그리고 소셜미디어까지 자전거 업계 내에서 유색인종 여성들의 공간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전거 산업이 여성을 위한 공간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도 대부분 백인 여성을 주목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모든 색의 모든 라이더를 환영하며, 자전거 산업이 라이딩을 사랑하는 다양한 인종의 여성들을 대표하는 것을 보기 위해 Liv와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프로 로드 사이클리스트인 Ayesha McGowan은 말했다.



올해 초 Liv는 Liv Racing 선수 라인업을 총 17명(지난 해 14명)으로 발표하고, 프로그램을 서포트하기 위해 미캐닉 및 매니저로 두명의 여성을 고용했다. 또한, 공식 파트너가 된 EWS(Enduro World Series)에서는 오직 여성으로만 구성된 팀을 발표했다.
레이디스 올라이드(Ladies AllRide)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전세계 여성 산악자전거 라이더의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CCC-Liv 팀은 4명의 새로운 라이더가 합류해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15명의 여성 월드프로팀이 될 것이다.

CCC-Liv 팀의 전설적인 여성 라이더인 마리안 보스(Marianne Vos)는 "2006년 레이스를 시작했을 때, 저는 돈을 벌거나 전업 프로 선수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Liv처럼 자전거 업계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브랜드 및 사람들의 노력으로 여성 사이클리스트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것을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인해 변화하는 삶과 레이스에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훈련하고 있고, 여전히 우승을 목표로 하며, 온전히 헌신하고 있습니다".라며 말했다.

보니 투 회장은 "Liv Committed 캠페인의 목표는 여성을 위한 Liv의 변함없는 헌신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언젠가 우리 모두가 함께 라이딩 할 수 있는 날이 올 것입니다. 그때까지 여성들과 소통하고 그들이 라이딩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언급했다.

Liv는 이와같은 캠페인을 위해 Liv TV(https://www.liv-cycling.com/global/liv-tv)를 런칭해 입문 가이드 및 기술 정보, 선수들의 이야기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에 "Ask Me Anything(AMA)" 세션을 열어 여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소통하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Liv Committed : https://bit.ly/2Y6FtyW
Liv TV : https://www.liv-cycling.com/global/liv-tv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