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8~09/01
자이언트, 뉴 TCX 어드밴스 PRO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 출시
2020-07-30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는 사이클로크로스(CX) 레이스를 위해 개발된 TCX 어드밴스 프로(TCX Advanced PRO) 신제품을 출시했다.
지금까지 CX 레이스에서 월드컵과 월드챔피언, 내셔널 챔피언 등 수많은 우승을 함께 만들어낸 자이언트의 TCX 시리즈가 더욱 가벼워진 프레임셋으로 새롭게 공개된 것이다.

자이언트는 더욱 가벼워진 프레임셋으로 퍼포먼스를 높인 TCX 어드밴스 PRO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TCX 어드밴스 PRO의 프레임셋은 기존보다 260g 더 가벼워지며, 강성과 라이딩 품질이 향상되었다. 이와같은 퍼포먼스를 위해 비대칭 체인스테이 등이 적용되었고, 높은 반응성과 가속성이 가능해졌다.
시트클램프 위치 변경으로 승차감이 개선되었고, D-Fuse 시트포스트의 순응성으로 더욱 부드러운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트클램프 어댑터를 이용해 30.9mm의 원형 시트포스트도 활용할 수 있게 되어, 가변시트포스트(드롭퍼)를 적용한 다이나닉한 라이딩도 가능하다.
새로운 시트포스트는 기존 D-Fuse SL보다 순응성이 향상된 풀카본 D-Fuse SLR이 기본 제공된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45mm까지 가능하며, 튜블리스 타이어가 기본 제공되어 부드러운 라이딩을 경험할 수 있다.

강성을 유지하면서 무게를 줄여 라이딩 품질을 향상시킨 뉴 TCX 어드밴스 PRO

시트클램프의 위치 변경과 풀카본 D-Fuse SLR 시트포스트로 더욱 향상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어댑터를 이용해 30.9mm 원형 시트포스트 활용도 가능하여, 가변시트포스트를 적용할 수 있다.

45mm 타이어 클리어런스와 튜블리스 타이어 기본 제공

스램 포스 AXS 그룹셋 적용

자이언트 TCX 어드밴스 PRO 0
소비자가격 : 5,390,000원


이번 TCX 개발은, 2008년 월드챔피언 Lars Boom 선수와 9 차례 월드컵 CX 우승을 차지한 Lars van der Haar 선수, 2017년 U23 월드챔피언 Joris Nieuwenhuis 선수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이루어졌다.
새로운 자이언트 TCX 어드밴스는 캐나다 CX 내셔널챔피언 Michael van den Ham 선수를 포함한 새로운 세대의 선수들과 함께 할 것이다.

이번 TCX 개발은 9 차례 월드컵을 우승한 Lars van der Haar 선수(사진)를 포함 Lars Boom 선수 및 Joris Nieuwenhuis 선수 등이 협력했다.

현재는 캐나다 CX 내셔널챔피언 Michael van den Ham 선수가 TCX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