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프랑스, 로글리치와 포가차 선수의 옐로우 경쟁
2020-09-14   바이크매거진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이하 TDF)의 15번째 스테이지가 마무리되고, 진정한 GC 경쟁이 펼쳐질 후반 1주일이 남았다. 그 첫날은 휴식으로 시작되지만, 내일부터 3일 연속 산악 구간 스테이지에서 GC 라이더들의 업힐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까지는 프리모즈 로글리치와 타데이 포가차 선수가 모두 좋은 컨디션을 보이며 종합 선두 1,2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15 스테이지에서는 로글리치와 포가차 선수가 업힐 피니시에서 경쟁을 펼쳤다. 여기에서 포가차 선수가 스테이지 우승, 그리고 바로 동타임으로 로글리치 선수가 결승선을 통과해 이 둘의 경쟁은 남은 스테이지에서도 크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해 우승자였던 에간 베르날 선수는 아쉽게도 13 스테이지에서 선두에서 떨어졌고, 현재 종합 선두와는 8분이 넘는 시간 차이가 나며 옐로우 경쟁에서는 사실 상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하지만, 앞으로 3개의 산악 구간이 어떻게 펼쳐질 지는 전혀 예상하기 어렵다. 또, 이번 TDF의 가장 큰 변수로 자리잡은 20 스테이지의 타임트라이얼로 인해, 최대 5분 정도의 차이까지 뒤집을 수 있는 대역전도 가능할 듯 보인다.

한편 피터 사간 선수는 스프린트 포인트를 차곡차곡 쌓아가며 샘 베넷 선수와 45 포인트 차이로 줄이며 그린저지 경쟁을 포기하지 않고 있다. 앞으로 2개의 평지 스테이지와 중간 스프린트 포인트에서 어떤 전략을 보여줄 지 기대되고 있다.

15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포가차 선수와 그 뒤에서 보너스 타임 외에 시간차를 허용하지 않은 로글리치 선수. 포가차 선수는 보너스 타임을 얻으며 4초 간격을 더 줄일 수 있었다.
현재 로글리치와 포가차 선수는 40초 차이로 종합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13 스테이지에서 GC 경쟁에서 떨어지며 선두와 8분 이상의 격차를 허용한 에간 베르날 선수.

13 스테이지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sH-_zxN8cJQ

14 스테이지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0OC5BzAlTdQ

15 스테이지 하이라이트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UTcTfmYIjB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