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직, 컴팩트한 방수기능의 뉴 새들백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피직(Fizik)은 안장 뒤에 클립마운트를 적용해 쉽게 장착할 수 있는 전용 액세서리를 출시하지만, 최상급 안장과 아르고(Argo) 시리즈의 안장은 클립마운트가 적용되지 않고 있다.
그래서, 보편적인 안장 레일에 장착하면서 컴팩트한 사이즈로 부담을 줄인 새로운 안장가방 뉴 새들백(Saddle Bag)을 출시하여, 모든 안장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피직은 안장 레일에 장착할 수 있는 컴팩트한 방수기능의 뉴 새들백을 출시했다.


컴팩트하지만, 비교적 여유있는 공간


피직 새들백은 안장 아래쪽에 삽입되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지만, 기본적인 공구를 넉넉하게 가지고 다닐만큼 여유있는 내부 공간이 특징이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디자인이 길게 이어진 것이 아니라 직사각형의 형태로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기 때문이다.

피직 새들백 안에는 튜브, 멀티툴, CO2 카트리지와 인플레이터, 타이어레버 등을 부담없이 넣을 수 있다. 튜블리스 유저라면 추가로 타이어 플러그 등을 넣어도 충분하다.

피직 뉴 새들백 장착하기. 원본 : https://youtu.be/B-leePd6cFs


긴 스트랩을 이용해 안장 레일에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다.

직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생각보다 내부 공간이 여유롭다.

튜브, 멀티툴, CO2 시스템, 타이어레버 등을 간편하게 보관

실측무게는 64g

방수 기능을 탑재한 새들백


비가 오는 날, 아니면 젖은 도로를 달려야 하는 날이면 안장가방은 젖거나 지저분해지기 쉽다.
피직은 PU 코팅의 방수기능 소재를 활용하고, 봉재선을 없이 접합하는 기술을 이용해 방수 성능이 가능한 새들백을 만들었다.

지퍼 또한 방수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비가 오는 날씨에도 새들백 안에 내용물이 젖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라이딩 후 지저분해진 새들백은 물로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봉재선 없는 접착 가공과 방수 지퍼를 활용해 방수 기능을 완성했다.

안장 뒤에 소지품이 젖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컴팩트한 장착으로 추가된 스토리지 공간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피직 : https://www.fizi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