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핏 정리를 위한 토픽 UTF 멀티마운트 3종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토픽(TOPEAK)은 핸들바에 장착하는 다양한 용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UTF 멀티마운트 시리즈 3종을 출시했다.
'업 투 프론트(Up To Front)'의 약자를 사용하는 UTF 멀티마운트는 라이드 케이스 또는 속도계, 스포츠캠 어댑터가 제공되어 핸들바 종류, 콕핏 상황, 장착 용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토픽 UTF 멀티마운트 3종.

통합형 핸들바를 위한 UTF 멀티마운트


스템과 핸들바가 합쳐진 에어로 디자인의 통합형 핸들바는 원형 타입의 마운트를 장착할 수 없어 하단에 별도의 마운트를 제공한다. 통합형 핸들바도 브랜드에 따라 형태가 다소 다를 수 있어 전용 마운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토픽 UTF 멀티마운트는 그런 고민을 해결해준다.
통합형 핸들바 UTF 멀티마운트는 사용하는 속도계 크기에 따라 150mm와 120mm 2가지 사이즈가 있고, 볼록 와셔와 경사진 고무 패드로 평평하지 않은 핸들바라도 구애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

G-Ear 어댑터는 설치 방향에 따라 와후, 가민, 시그마 속도계를 장착할 수 있고, SC 어댑터에 고프로, 시마노, 토픽 큐비큐비 라이트 등이 호환된다.
또한 헤드럭스 450/100 USB 라이트를 하단에 O링으로 장착 가능하다.

통합형 핸들바용 UTF 멀티마운트 (소비자가격: 35,000원)

G-Ear 어댑터는 설치 방향에 따라 와후, 가민, 시그마 속도계를 장착할 수 있다.

SC 어댑터에 스포츠캠, 라이트, 블랙박스 등을 설치할 수 있다.

경사진 고무 패드.

볼록 와셔로 평평하지 않은 설치 장소에도 견고하게 장착할 수 있다.

마운트에 긴 홀이 있어 마운트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핸들바 또는 스템 볼트에 장착하는 UTF 멀티마운트


일반 핸들바와 스템을 이용하는 라이더를 위한 UTF 멀티마운트는 라이드 케이스 마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고, G-Ear 어댑터와 SC 어댑터가 추가로 제공된다.
핸들바 UTF 멀티마운트는 25.4~31.8mm 규격의 핸들바에 장착 가능하고, 스템 볼트 UTF 멀티마운트는 일반적인 4볼트 방식의 스템에 호환된다. 2가지 UTF 멀티 마운트는 설치 위치를 상단 또는 하단으로 설치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핸들바 UTF 멀티마운트 (소비자가격: 42,000원, 왼쪽)
스템 볼트 UTF 멀티마운트 (소비자가격: 50,000원, 오른쪽)

전용 라이드 케이스 또는 옴니 라이드 케이스를 거치할 수 있는 마운트가 기본 세팅이다.

라이드 케이스 마운트는 손으로 돌려 가로세로 방향 전환이 된다.

라이드 케이스 마운트는 하단의 볼트를 풀어서 분리한다.

분리된 마운트는 물결 와셔와 볼트를 결합시켜 보관한다.

속도계, 라이트, 블랙박스, 스포츠캠 등을 거치할 수 있는 G-Ear 마운트와 SC 마운트가 제공된다.

2가지 UTF 멀티마운트는 일반적인 규격의 핸들바와 스템이라면 장착에 문제없다.

핸들바 UTF 멀티마운트는 핸들바 고정부와 마운트가 분리된 구조이며, 고정부는 좌우 구분이 있다.

핸들바 고정부의 각도를 변경하거나 반대로 설치해서 원하는 각도와 높이를 맞출 수 있다.

핸들바 UTF 멀티마운트 설치 예.

스템 볼트 UTF 멀티마운트 장착을 위해 원하는 위치에 동봉된 내부 나사산이 있는 볼트로 교체한다.

UTF 멀티마운트는 별도의 볼트로 핸들바를 고정하기 때문에 핸들바 볼트가 풀리는 사고를 예방한다.

스템 볼트 UTF 멀티마운트는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스템 볼트 UTF 멀티마운트 설치 예.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http://www.hlsc.co.kr/front/brand/brand_main_bike.php?bd_id=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