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다기능 세발자전거 샘트라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는 유아를 위한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2021년형 샘트라이크 100을 출시했다. 

세발자전거에 보호자의 손잡이가 부착되어 안전하게 통제가 가능한 다기능 제품으로, 기존보다 부모의 조작 편의성과 아이의 주행 안전을 위한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샘트라이크100은 또다른 유모차형 세발자전거 ‘케디’의 콤팩트 버전으로 생각해도 무난하며, 실용적인 디자인과 경제적인 가격대의 특징이 더해졌다. 그리고 차체가 무겁지 않아 간편하게 들고 이동할 수 있어 짧은 야외 활동에서 유모차를 대신할 수 있는 경량성과 간편성도 갖췄다.  

2단계 성장 맞춤 시스템으로 아이 성장 단계에 맞춰 차체를 변형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자전거 조작이 미숙한 어린 나이에는 부모가 주행 방향과 속도를 제어하는 보호자 어시스트 단계를 활용해 자전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 아이가 스스로 자전거를 탈 수 있게 되면 보호용 손잡이를 제거한 독립형 세발자전거 단계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보호자의 조작 편리성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차체 방향을 조절하는 푸시바의 길이 조절 단계를 2계에서 3단계로 늘려 보호자의 신장에 맞춰 편하게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페달 클러치 기능도 추가하여 간단한 레버 조작만으로도 아이의 페달과 부모의 주행을 분리 할 수 있어 주행 보조가 더욱 손쉬워졌다.

최대 2kg까지 짐을 실을 수 있는 보조 가방과 다용도 앞 바구니와 컵홀더까지 장착하는 등 편의 기능도 다양하게 추가됐다. 수납공간의 확보로 물티슈나 장난감 등 아이 짐을 넉넉하게 실을 수 있고, 컵홀더는 보호자용 손잡이에 설치해 휴대폰 등을 편하게 수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배를 안전하게 감싸는 2점식 안전벨트, 분리와 장착이 손쉬운 개폐형 안전가드, 충격 완화를 위한 핸들 보호 쿠션 등 아이를 위한 안전 기능도 강화됐다. 

색상은 블랙, 레드, 아이보리 세 가지이며, 권장소비자가는 12만 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
삼바몰 : https://www.sambamall.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