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란폰도월드투어, 설악그란폰도 포함 22년 일정 공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그란폰도월드투어(Gran Fondo World Tour, 이하 GFWT)는 5월 21일 열리게 되는 설악그란폰도를 포함해 2022년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의 투어 시작은 에픽 그란카나리아(Epic Gran Canaria)로 오는 2월 12~13일 열리게 되고, 11월에는 새로운 그래블 시리즈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국가는 인도네시아, 터키, 멕시코 등이 있으며, 스페인에서 열리게 되는 대회들도 제한된 인원으로 참가하게 된다. 

GFWT의 2022년 이벤트 맵

"이벤트 일정을 지원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시기였습니다. 곧 발표하게 될 그래블 이벤트와 장거리 로드 이벤트 등 순수한 그란폰도 정신이 깃든 시리즈들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한, e스포츠를 위한 디지털 이벤트도 한단계 더 발전된 트렌드로 소개될 것입니다"
- 다니 부요 (GFWT CEO)

GFWT CEO 다니 부요(Dany Buyo)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자이언트 설악그란폰도'의 일정은 5월 21일로 결정되었다. 아직 팬데믹 상황에 대한 변수가 있지만, 이번 시즌에는 꼭 개최되기를 기대해 본다.

오대산, 방태산, 설악산 등을 가로지르는 설악그란폰도는 5월 21일로 일정이 공개되었다.


관련 웹사이트
그란폰도월드투어 : https://www.granfondoworldseries.com/
설악그란폰도 : http://www.granfond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