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디터 : 이소진 기자
사진 : 박창민 편집장 |
자전거 도난 방지 시장에서 아부스(ABUS)가 완전히 새로운 카드를 꺼냈다. 바로 '인피니티 루프 1806' 체인락이다. 이 제품의 핵심은 더블 루프가 주는 '무한한 가능성'에 있다.
공간의 한계를 넘는 혁신
아부스 인피니티 루프 1806은 특허 받은 더블 루프 기능과 자유롭게 조절되는 슬라이딩 잠금 장치 덕분에 , 기존 U-락이나 폴딩 락으로는 불가능했던 환경, 즉 기둥이 너무 멀거나 잠가야 할 구성 요소가 많은 상황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체인락은 카고 바이크나 자전거 트레일러처럼 덩치가 크거나, 앞바퀴와 뒷바퀴, 프레임을 단 하나의 락으로 한 번에 묶어야 경우, 또는 2개 이상의 자전거를 한번에 묶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게임 체인저와 같은 기능성 제공한다.
아부스 인피니티 루프 1806 체인락
소비자가격: 89,000원(110cm) / 99,000원(140cm)
잠금 바디와 원형 링의 위치를 이동하며 다양하게 잠글 수 있다.
한번에 2개의 바퀴와 프레임을 고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더블 루프의 마법
인피니티 루프 1806은 6mm 두께의 사각 체인을 기반으로 하며, 존재 이유는 바로 '더블 루프(Double-Loop) 기능'이다.
슬라이딩 잠금 장치가 체인을 따라 미끄러지면서 체인의 양쪽 끝에 원하는 크기의 루프를 만들 수 있다. 이 메커니즘 덕분에 사용자는 체인의 전체 길이를 낭비 없이 거의 다 활용할 수 있고, 자전거 프레임과 바퀴 같은 주요 부품을 단 하나의 락으로 동시에 고정할 수 있다.
가장 긴 140cm 모델의 경우, 양쪽 고정 루프를 하고도 약 100cm의 거리를 사용할 수 있어 , 일반적인 자물쇠의 공간적 한계를 완전히 뛰어넘는다.
인피니티 루프 1806 소개 영상. 원본: https://youtu.be/mZB8CCfJV3k?si=5go6E1H5sWMUkkEW
거의 1m 떨어진 기둥과도 묶을 수 있게 된다.
휴대성과 편의성
인피니티 루프 1806 체인락은 유연성 외에도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가벼운 무게가 그 중 하나인데, 140cm 모델 기준 실측 무게는 1.64kg으로, 커다란 사이즈와 고강도 체인에 비해 가벼워 휴대성이 좋다.
또, 체인 전체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유연한 아이비텍스(IvyTex) 합성 섬유 코팅으로 덮여있다. 이 코팅은 자전거 프레임의 도장면이 체인과의 접촉으로 인해 긁히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링과 연결 부분도 고무로 코팅되어 자전거와 접촉에 의한 파손을 최소화 했다.
보안이 좋은 열쇠를 이용하는 방식이지만, 슬라이딩 잠금 장치를 제자리에 밀어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잠기는 '퀵 락킹(Quick locking)' 기능도 제공해 사용이 편리하다.
140cm 제품 기준으로 실측 무게는 1.64kg으로 활용성 대비 가벼운 무게다.
매우 유연한 체인락의 특성을 가진다.
아이비텍스 합성 섬유로 체인락을 감싸기 때문에, 마찰에 의한 손상이 매우 적다.
루프 링도 고무 소재의 코팅이 적용되어 자전거와의 접촉이 안전하다.
잠글 때는 열쇠 없이 간편하게 밀어넣는 퀵 락킹 기술이 적용되었다.
아부스 보안 등급 레벨 6
아부스는 인피니티 루프 1806에 자체 보안 스케일(총 15 레벨) 중 레벨 6을 부여했다. 이 등급은 '중간 수준의 도난 위험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보호'를 제공한다는 뜻이다.
이 등급은 고위험 지역에 장시간 방치하거나, 전문적인 도둑의 공격을 막아낼 목적으로 설계된 락은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이 락은 주로 실내 보관 공간이나, 잠시 커피를 마시거나 쇼핑하는 등의 단시간/중위험 환경에 가장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유럽에 비해 도난에 대한 위험성이 비교적 낮은 우리나라 환경에는 장시간 보관을 위한 선택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연한 기능성으로 활용도를 높이고, 보안 등급은 다소 낮춘 것이 특징이다.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고성능 체인락
아부스 인피니티 루프 1806 체인락의 장점은 강력한 보안성을 앞에 세우기보다, '인피니타'라는 이름처럼 무한적인 활용의 가능성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유연하게 움직이며, 바퀴 2개를 하나로 잠그거나, 2개 이상의 자전거를 한번에 묶거나, 멀리 떨어진 기둥과도 연결할 수 있는 가능성이 그것이다.
특히, 카고 바이크와 트레일러 등의 특수 자전거를 가진 라이더는 이와 같은 유연한 기능성에 큰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https://smartstore.naver.com/addix/category/033e7d73be7b4e138d6a438e4ef87cf8?c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