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바이크 반포점에 가면, 그들이 있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동 817 상가G동 1층 1호

전화

   02-3436-3080, 070-7755-4344

홈페이지

   www.qbike.co.kr

운영시간

   10:00 ~ 21:00 (수요일 휴무)

취급품목

   국내외 유명 자전거 전 브랜드, 피팅, 정비 등


자전거를 처음 시작하거나 구매 후 정비를 위해 어떤 샵을 가야할지 고민한다면 큐바이크 반포점을 권해본다.
그들이 있기 때문에...

깔끔하게 정리된 매장이 인상적이다.

큐바이크 반포점에 들어서면 깔끔하게 정리된 매장이 인상적이다. 2단으로 설치된 자전거 전시대에는 산악자전거, 로드바이크, 미니벨로, 시티바이크가 종류별로 거치되어 있다.

벽에는 각종 부품과 용품 등이 가지런히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큐바이크 반포점은 이수교차로 인근에 있으며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과 가까워 찾아오기 쉽다. 또 한강 자전거도로와 연결된 반포천에서 쉽게 자전거로 올 수 있다.


1주년을 맞은 큐바이크 반포점

반포점은 광장점에 이어 큐바이크 2호점으로 강남 중앙 부분을 커버하고 있다. 지난 3월 17일이 오픈한 지 1년이 되는 날이었다. 1년동안 어떻게 샵을 운영했는지 들어보자.

-1년 동안 운영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들 수 있겠네요. 퇴근시간을 넘긴 적이 한두번도 아니고, 점심도 일하면서 틈틈히 김밥을 먹었을 정도였으니까요.
보통 샵을 오픈하면 알려지기까지 좀 시간이 걸리는데, 시즌이 시작되면서부터 몰려드는 고객들에 깜짝 놀랬습니다.
힘이 들긴 했지만, 남들이 들으면 배부른 소리한다고 하겠죠?


-항간에 도는 소문을 들어보면 좋은 반응을 듣고 있던데.

광장점에 이은 2호점이기 때문에 광장점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노하우가 이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오픈 초기에 고객이 많이 오셔서 좀 헤매기도 했지만, 판매와 정비 직원이 손발이 맞기 시작하면서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장점에서 몇개월씩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친절하면서 실력도 좋죠.이게 다 일감이 많아 피곤한 상황에도 성실하게 일해준 직원 덕분이죠.

-일하는 것을 보면, 업무 파트가 나눠져 있는 것 같은데

전체적인 관리는 제(장성식 과장)가, 판매와 상담은 배재철 대리가 맡고 있고, 정비는 김민관 대리와 명호준 주임이 담당하고 있습니다.
파트를 나눴기 때문에 담당 업무에 관해서는 베테랑이죠. 한두명이서 판매와 정비를 하거나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정비 손님이 많을 때 토탈 사커처럼 전직원이 붙어서 처리하기도 합니다.


-판매와 상담은 어떻게 하고 있나?
(배재철 대리)어느 정도 경력이 있는 고객이라면 미리 정해둔 모델이 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무방하지만, 초보분들은 자전거 용어나 종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상담시간이 20분 내외 정도 걸립니다.
먼저 구매 가격대와 용도에 대해 들어보고, 고객의 몸상태를 파악한 뒤 몇가지 모델을 추천합니다. 자전거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프레임이나 구동계 등에 대한 정보를 드리고, 예상금액 안에서 구매를 할 수 있게 도와 드립니다.
이제 고객님과 대화를 나누다보면 대충 어떤 스타일을 원하는지 감이 옵니다.^^

-1년 동안 운영하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저희 샵에서 구입한 지 얼마 안돼서 도난당한 고객의 자전거를 찾아준 일이 생각나네요. 차대번호도 없는 상태였지만 구매 당시의 모습을 알고 있어서 중고사이트를 통해 판매하려던 절도범을 잡았었죠.


눈이 온다는 예보에도 꾸준히 오는 고객들로 인터뷰가 중간중간 끊기기는 했지만, 일하는 모습을 보니 굳이 많은 얘기를 할 필요가 없는 것 같다.
한번 방문해보거나 전화를 해보자.
그들이 여러분을 반길 것이다.

큐바이크 반포점에 가면, 그들이 있다.
장성식 과장, 김민관 대리, 배재철 대리, 명호준 주임(왼쪽부터)


위치보기


로드뷰 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