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아카데미 직장인을 위한 과정 신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바이크아카데미에서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매니아 미캐닉 과정을 신설한다. 주중 또는 주말에 일정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분들의 요청에 의해 신설되는 자전거 정비과정이며 개인적인 정비능력향상과 향후 창업을 모두 고려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과정이다.

- 과정명 : 프로미캐닉 프로그램(PMP)
- 교육시간 : 총 60시간
- 일      정 : 2010.4.19 - 5.28 (총 6주 과정)
- 시      간 : 월, 수, 금 (오후 19시 - 22시, 주3회)
- 교  육  비 :  150만원
- 교육 내용 :  정비기초 기술, 프레임 정비, 보텀 브라켓 정비, 헤드셋 베어링 정비
                     허브 베어링 정비, 휠 정비, 구동계열 정비, 디레일러 시스템 정비
                     핸들바/스템 정비, 브레이크 시스템 정비, 서스펜션 포크 정비, 피팅

- 과정명 : 매니아 프로그램(MMP)
- 교육시간 : 총 30시간
- 일      정 : 2010.4.19 - 5.20 (총 6주 과정)
- 시      간 : 화, 목 (오후 19시 - 22시, 주3회)
- 교  육  비 :  50만원
- 개설요건 : 최소 수강생 5명 이상 등록시 개설
- 교육 내용 :  정비기초 기술 정비, 프레임 정비, 보텀 브라켓 정비, 헤드셋 베어링 정비
                     허브 베어링 정비, 휠 정비, 구동계열 정비, 디레일러 시스템 정비
                     브레이크 시스템 정비

- 등록방법 : 예약게시판을 통해 신청
- 문의전화 : 02)2631-9910
- 홈페이지 : www.bikeacademy.co.kr




한편 후지바이크(신기그룹)와 자전거정비교육 전문기관인 바이크아카데미가 공동협약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신기그룹은 후지바이크의 주력 제품인 로드싸이클(모델: ACR 2.0/3.0, ROUBAIX 1.0/2.0)을 2010년 1년 동안 바이크아카데미의 정식 교육 교재로 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교재용 모델을 기증하며 바이크아카데미는 4가지 모델중 수강생이 원하는 제품을 1대에 한해서 저렴한 조건에 공급하여 실제 라이딩과 정비실습을 겸할 수 있도록 공동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예를 들어, 수강생이 ROUBAIX 2.0 모델(소비자가격 127만원)을 선택할 경우 주중 프로미캐닉과정 교육비 250만원에 50만원 추가금을 부담하고 교육이 종료된 후 향후 6개월간 매매 및 양도 하지 않도록 구매계약을 작성하면 두 회사의 공동지원으로 자전거를 공급받게 되며 교육기간동안 정비교재와 라이딩용으로 사용가능하다.
 
올해로 111주년을 맞는 후지의 공동 프로모션 제품은 무게 대비 강도의 비율이 최상급인 알루미늄만을 사용하여 초 경량이면서 내구성이 강한 Double-Butted 프레임인 Altair 2를 주축으로 C-4 고계수 탕소와 보강 합금 Steerer를 이용한 접착탕소 포크가 장착된 모델이다. 부품은 후지바이크와 시마노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티아그라에서 부터 105 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바이크아카데미는 국내 최대의 자전거정비교육기관으로 프로과정에서부터 주말, 야간, 매니아 과정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전문화된 자전거전문 미캐닉을 양성하고 있다. 최근에 비앙키 로드 바이크(대진인터내셔널 수입)를 교육교재로 기증받은데 이어 후지바이크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향후 창업 또는 전문미캐닉을 지향하는 수강생들에게 시장의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혀 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