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렐로 1:1 맞춤 피팅 서비스 실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피나렐로를 수입, 판매하고 있는 네오플라이에서는 피나렐로 사용자를 위한 1:1 맞춤 피팅 서비스를 16일까지 수도권을 중심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피팅 서비스는 UCI 공식 피팅 툴을 이용하여 실시하고 있다.
피팅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시점에서 전문 피팅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사용자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네오플라이의 허도영 매니저는 "현재 자전거 시장을 보면 자전거 판매에 치중하는 편이지만, 최근 소비자들은 정비나 피팅에 대한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네오플라이는 그런 흐름에 맞춰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만족하도록 노력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월 11일 일원동 바이크웍스 매장에서 실시한 피나렐로 피팅 서비스

피팅 서비스에 사용되는 장비
피팅을 하기 전 라이더에게 라이딩 시 불편한 점을 들어보고, 피팅 방향을 설정한다.
인심(inseam), 팔, 손바닥, 어깨, 발 등 라이더의 신체 치수를 측정한다.
현재 타고 있는 자전거의 지오메트리와 세팅을 측정한다.
피팅 서비스에 참여한 라이더의 경우, 오른쪽 무릎이 약간 안쪽으로 들어간 상태다.
페달링하는 모습을 관찰하고 불편한 부분과 증상을 찾는다.
클리트 위치 조정, 웻지 삽입, 안장 위치와 높이 조정 등을 통해 피팅을 실시한다.
피팅 서비스를 완료하고, 새로 잡은 자전거 세팅 상태를 라이더에게 설명한다.
수치화된 세팅 정보는 이후 자전거를 교체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