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전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트렉바이씨클스토어 강북전시장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주소  

 서울 노원구 하계동 256-5 세이브존 스포츠센터 1층 [위치보기]

전화

 02-948-8735 (fax:02-948-8737)

홈페이지

 www.spo-world.co.kr

운영시간

 09:30 ~ 20:30 / 매주 수요일 폐장 후 정기라이딩

취급품목

 트렉, 본트레거, 마니또 등 자전거외 용품, 부품, 정비


  "자전거샵의 본연의 목적도 있지만, 트렉을 알리는 홍보관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노원구 하계동에 위치한 트렉바이씨클 강북전시장은 올 초에 개장하여 160여 평의 넓은 매장을 자랑하고 있다.
전시장을 책임지고 있는 이호현 매니저에게 강북전시장의 이모저모를 물어봤다.


-강북전시장에 대해 소개한다면
트랙바이씨클에서 운영하고 있는 전시장이 강남, 사당 그리고 이곳 강북전시장 총 세 곳입니다.
올 2월 중순에 문을 연 강북전시장은 160여 평의 넓은 매장규모에 트렉과 본트레거에서 출시하는 모든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름에 '전시장'이 붙어 있지만 전시 뿐만 아니라 판매와 정비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자전거샵의 본연의 목적도 있지만, 트렉과 본트레거를 알리는 홍보관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강북지역에 살면서 트렉 자전거를 타는 라이더에게 본사차원의 A/S와 판매를 제공하고, 정기 라이딩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있습니다.
트렉바이씨클 전시장처럼 국내에 상시 전 종류의 자전거를 볼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다고 봐야겠지요.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어린이 자전거 및 용품 코너
여성용 자전거와 용품
생활용 자전거와 미니벨로

-찾아오는 고객의 반응은 어떤가요?
주위가 아파트 밀집지역이라서 전시장을 지나가다 들리는 분이 많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가 있다보니 이것저것 비교하는 등 문의도 많이 하죠.
특히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찾아오는 고객이 많습니다. 일반적인 자전거샵은 성인 남성 위주이지만, 이곳은 온가족이 함게 탈 수 있는 자전거가 다 모여 있으니까요.
또 강북지역이나 경기도 지역에 사는 트렉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도 이곳에 트렉 전시장에 생겨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휠셋과 프레임 코너
의류 코너와 피팅룸

-주위에 있는 샵의 불만은 없었나요?
물론 어느 정도의 불만은 예상했습니다.
그래도 전시장의 성격이 강하고, 한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니 트렉의 인지도와 호감도가 올라가겠죠. 그러면서 함께 매출이 올라가는 윈윈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일반샵에서는 모든 제품을 전시할 수 없으니 더더욱 이런 전시장이 필요하죠.
이런 점도 생각해줬으면 좋겠어요.

각종 부품과 용품 코너

-강북전시장에 대해 더 홍보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강북전시장에서는 전시되어 있는 자전거를 천천히 둘러보고, 휴게실에서 차 한잔하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트렉 자전거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경정비를 무상으로 하고 있으니 많이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또 수요일 영업이 끝난 후에는 정기 라이딩을 하고 있으니 8시 30분까지 오시면 직원들과 함께 라이딩을 할 수 있습니다. 

이호현 매니저(붉은색 상의)는 강남전시장에서 4년동안 갈고딲은 실력으로
강북전시장을 책임지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