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다스 타이어, 제주도 자전거 여행의 동반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마이다스 타이어(www.midas-tire.com)는 지난 추석 연휴 전인 9월 7일부터 10일까지 제주도 자전거여행을 지원했는데, 제주도를 자전거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VM 전기자전거, 용두암 하이킹이 함께 실시했다.

제주도는 최근 올레길로 여행객이 많이 찾아오고 있지만 자전거 여행객도 눈에 많이 띈다.

제주도는 해안도로 위주로 관광해도 찾아갈 곳이 많다. (천제연)

사려니숲길은 한라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자전거라면 올라가기 힘들지 모른다.
한라산의 관광지를 둘러보려는 자전거 여행객이라면 전기자전거를 대여하는 것이 편하다.

관음사 주변에는 도깨비도로가 있어 신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VM 전기자전거(http://blog.naver.com/visionmobile)는 Visionary Mobility의 약자로 젊은 공학도가 개발한 국산 전기자전거다. 미니벨로 형과 일반 자전거 형, 2가지 제품이 있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90km 주행이 가능하다.

S-Bike
24인치, 시마노 7단, 디스크 브레이크

T-Bike
20인치, 넥서스 내장 3단, 디스크 브레이크


용두암 하이킹(www.jeju8253.com)은 자전거 렌탈업체로 자전거 대여 뿐만 아니라 여행에 필요한 용품과 정보를 제공한다. 제주도는 해안도로 외에 한라산을 경유하는 여행코스가 있기 때문에 전기자전거가 유용한데, 용두암 하이킹에서는 마이다스타이어가 장착된 VM 전기자전거를 대여하고 있다.

용두암 하이킹 홈페이지

용두암 하이킹에서는 마이다스 타이어가 장착된 VM 전기자전거를 대여한다.

사진출처 : www.mu-story.com/630

사진출처 : www.mu-story.com/630

사진출처 : www.mu-story.com/630


제주도는 해안도로를 일주하는 코스로도 둘러볼 관광지가 많지만, 한라산에 위치한 관광지를 빼먹기는 아쉬운 곳이다. 평지 위주의 해안도로는 일반 자전거로도 충분하지만 경사가 있는 한라산을 가기 위해서는 전기자전거가 필요할 수 있다. 또 자전거 여행에 있어서 불청객인 타이어 펑크는 마이다스 타이어로 한방에 해결했다.

마이다스 타이어의 배양기 대리는 "제주도는 국내 자전거 여행의 천국으로서 제주도 자전거 여행을 편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VM 전기자전거와 용두암 하이킹과 함께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제주도 여행을 염두하고 있다면 차량을 렌트하는 것보다 자전거로 여유롭게 풍경을 보면서 제주도를 즐기는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아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자전거 여행 후기는 참가자들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연심 : www.mu-story.com/630
강정은 : http://onbranding.kr/942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