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만물상, 세이엠티비
에디터 : 이원석 기자

'구경한번 와보세요! 없을건 없답니다~'
탄천 자전거 도로를 타고 분당 정자동에 들어서면 찾아갈 수 있는 곳 분당 세이엠티비, 그곳에 가면 이런 노래 구절이 생각난다.
2005년부터 그곳에 자리를 잡은 세이엠티비는 오픈당시 직원들이 지금까지도  한결같은 마음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 전문샵이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5-4 두산위브제니스 A동107
 [위치보기]
전화 031-716-2777
홈페이지 www.saymtb.com
운영시간 오전 12시 ~ 오후 8시 (월요일 휴무)
취급품목 스페셜라이즈드 전제품군,
자이언트,
메리다,
캐논데일,
후지,
비앙키 외
여행용품, 동영상장비 및 정비 서비스 제공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스토어
변화되어가는 국내 자전거 시장에서 세이엠티비는 스페셜라이즈드와 손을 잡고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 스토어로 등록되었다.
외국에서만 볼 수 있었던 브랜드 전문매장이 국내에 많이 도입되는 시점이고 현재도 많은 외국업체가 직영으로 국내에 상륙한 상황에서 자전거 매장도 변화가 불가피 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2012년 상반기에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 스토어를 현재 매장 옆에 확장 오픈할 계획이며 엘리트스토어를 통하여 다양하고 차별화된 스페셜라이즈드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페셜라이즈드 엘리트 스토어답게 다양한 제품군이 준비되어 있다.

좌청룡 우백호? 좌오프라인 우온라인!
필자가 자전거업계 마케팅 업무를 하던 시절부터 자주 벤치마킹 하던 곳이 세이엠티비의 온라인 쇼핑몰이다.
매장에의  판매 만큼 엄청난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이 세이엠티비 쇼핑몰이다.  취급되는 대부분의 제품들이  쇼핑몰에 상품등록이 되고  정보전달이 이루어진다.
잘 정리된 카테고리부터 브랜드 스토리 등 찾고 싶은 제품들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들어진 쇼핑몰 덕분인지 쇼핑몰 결제 및 구매 문의 전화 상담이 끊기지 않고 있었다.
다양한 제품들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자전거에대한 지식이 부족해도 이용하기 편리한 쇼핑이 세이엠티비 온라인 쇼핑몰의 장점이다.

메인페이지부터 각 카테고리 메뉴까지 알아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다.


차고 넘쳐난다.
세이엠티비 매장에는 빈공간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난 자전거 관련 제품들로 가득 차있다. 매일 매일 정리를 하지만 취급하는 물량이 워낙 많고 온라인  주문건 발송 등 제품들의 유동이 크기때문에 매장이 엉망이라고 이야기 한다. 그래도 기본적인 틀에 맞추어 잘 정리되어있다.
자전거 용품 이외에도 여행용장비, 동영상 장비 등 가끔 눈에 띄는 특이한 아이템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백화점 같은 분위기의 샵이 아닌 만물상같은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이다.


사랑이 담긴 자전거를 판매한다. –  세이엠티비 오경복 대표
자전거 전문매장이라는 곳은 소비자가 자전거를 구경하기 위해서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다. 자전거 판매와 더불어 많은 대화와 상담이 이루어져야 그 고객에 맞는 자전거 생활의 컨설팅이 이루어진다.
'자전거'는 무엇일까? 이것이 주는 효과, 즐거움, 그리고 자전거에 대한 사랑을 심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곳이 세이엠티비이다.
이렇게 인연이 된 고객들이 주측이 되어 '세이바이크클럽'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당에서 한강을 이어주는 로드라이딩, 분당 주변의 산악을 누비는 산악라이딩을 병행하고 있다.
자전거를 사랑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언제나 환영이다.

기본적으로 피팅서비스가 제공된다. 향후 스페셜라이즈드 BG-FIT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국내 자전거 시장은 침체기이다. –  세이엠티비 고만철 실장
2008년까지는 국내 자전거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였다. 하지만 많은 업체들의 진출과 무분별한 투자로 인하여 실질적으로는 자전거 시장은 정체기를 가고 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세계적 경제위기로 인한 환율불안, 국내 경기 침체, 불안한 기후변화로 인하여 자전거 인프라가 발전한데 비해서 오히려 수요는 감소하였다.
이런 불투명한 자전거 시장안에서 환경, 건강, 교통 등의 문제를 해결해줄 대안책은 자전거라고 생각한다.
세이엠티비는 이러한 시장에 대비하여 철저한 가격정책 및 서비스 유지와 크게 욕심내지 않는 운영으로 고객들의 입장에서 준비하고 나아가는 알찬 자전거샵이 될 것이다.

고객 자전거 정비중인 고만철 실장,
고객과의 대화를 통하여 정비 주문 이외에도 다양한 문제점을 파악해준다.

세이엠티비 이용포인트!
- 탄천을 이용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 샵에 가볼 수 없다면 쇼핑몰을 이용해보자.
- 세이바이크 클럽과 함께하면 당신도 자전거 전문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