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2011타이완 자전거 페스티벌'거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타이완 관광청은 이란(宜蘭), 화롄(花蓮)과 타이둥(台東)현 정부와 공통으로 「2011타이완 자전거 페스티벌」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전거 페스티벌은 「여행타이완, 감동100」의 일환으로, 타이완 등불축제, 타이완 미식전에 이어서 진행하는 또 다른 테마 이벤트이다.

타이완 관광청은 타이완 동부 자전거와 철도가 결합된 새로운 생태여행을 홍보하고자,  오는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2011타이완 자전거 페스티벌」이벤트를 진행하며, 11월 6일(일요일)에는 화롄(花蓮)에서 개막식과 함께 Taiwan cup International Cycling Road대회를 열 예정이다.
 
대회에는 세계 랭킹 4위인 라보뱅크(Rabobank)팀을 포함하여, 콜롬비아 팀의 산악 코스 최강자인Rafael Montiel, 수많은 국제 경기 참가 이력과 산악 코스의 뛰어난 스킬을 갖추고 있는 스페인의 Amets Txurruka가 참가하여 뜨거운 경쟁을 벌일 것으로 기대된다. 세 선수의 불꽃튀는 승부가 Taiwan cup의 주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 페스티벌 기간동안 현지 문화와 결합된 행사들이 계획되어 있어, 해외 여행객들이 동부에 오게 되면 스릴 넘치는 경기 참관, 자전거 여행과 함께, 타이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타이완 동부지역의 자전거 여행의 붐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2011타이완 자전거 페스티벌」에서는 11월5일부터 13일까지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는 것 이외에도, 관련 기관에서 색다른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이란(宜蘭)현에서는 10월 22-23일 동안 「이란여행 100km도전경기」와 11월 4일 세계 선수들이 함께하는 「세계 선수 자전거 여행」, 둥베이쟈오(東北角)와 이란 해안 국가 풍경구관리처에서는 10월30일「챠오링(草嶺)도로 오픈식」을 준비하여 여행객들을 환영할 예정이다.

자전거 페스티벌에 맞춰 타이완관광청과 타이완 철도 관리국은 「화동(花東)철도 여행」을 개최한다. 철도, 도로와 관광자원을 결합하여 자전거와 철도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여행을 제시한다.

이외에도, 화롄 현정부는 자전거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선수와 여행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1월6일, 12일, 13일에 「Love Hualian Bicycle Carnival」을 진행한다. 화롄의 자전거 도로마다 관광 이벤트를 펼칠 예정인데 대표적으로 리위탄(鯉魚潭)에서는 야외 음학회가 계획되어 있다.

「2011타이완 자전거 페스티벌」연계 이벤트는 자전거 경기 동선을 거쳐서, 타이완 동부의 관광 거점을 모두 포함할 예정이다. 여행객에게는 풍부한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동부의 관광산업도 함께 활발히 촉진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이벤트는 약 3만명 여행객의 방문과 함께 1억2천5백만 타이완 달러의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자전거 여행을 좋아하거나 아름다운 타이완 동부를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에 꼭 자전거 페스티벌에 꼭 참여하기 바란다.

관련사이트 : http://taiwanbike.tw/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