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자이언트-시마노, 26일 창단식 열어
에디터 : 김수기 기자
건전한 자전거 라이딩 문화 추구(RIDE RIGHT RIDE GIANT)'를 모토로 하는 팀 자이언트-시마노 팀이 지난 2월 26일 서울바이크쇼가 열린 킨텍스에서 창단식을 열었다.
팀 자이언트-시마노는 자전거 업체인 자이언트와 시마노가 엘리트 선수가 아닌 동호인을 대상으로 후원해 모집기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자이언트-시마노 팀원들은 TDK와 같은 대회 참가는 물론 시승행사, 투어링 등 전국의 일반 라이더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것이라고 이번 시즌 계획을 발표하였다.

건전한 자전거 라이딩 문화를 추구하는 팀 자이언트-시마노

팀 자이언트-시마노는 자전거 대회 성적보다는 일반 라이더들과의 소통을 우선하기 때문에 자전거 실력이나 경력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팀원은 모두 11명으로 40대 초반부터 20대 초반까지 있으며, 트라이애슬론, 자전거 여행, 스피드스케이팅, 직장인 등 다양한 경력을 가졌다.

*이양재 : 회사원으로 2008년 자전거 입문.
*김정숙 : 트라이애슬론 경력.
*조재성 : 아마추어 산악자전거 대회 다수 출전.
*이진원 : 트라이애슬론 경력.
*채창욱 : 자전거 여행.
*배광우 : 달리기, 수영하다가 철인삼종을 위해 자전거 작년 입문
*신형섭 : 다수 로드바이크 대회 출전.
*김동원 : 작년에 취미로 사이클 입문.
*오민지 :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출신, 올해 사이클 입문.
*정유진 : 10년 전 관절염 치료를 위해 자전거 입문.
*이준희 (불참자)

한편 팀원을 대상으로 자이언트는 'TCR ADVANCED SL ISP', 'TCR ADVANCED' 프레임과 'P=SLR 1 AERO', 'P-SLR 1', 'P-SL' 휠셋을, 나눅스네트웍스는 시마노의 구동계 부품, 슈즈, 클릿페달, 툴레 캐리어를 지원한다. 아조키 코리아는 OGK KABUTO 헬멧을 제공한다. 

자이언트는 'TCR ADVANCED SL ISP' 등 로드바이크 프레임과 'P=SLR 1 AERO' 등 휠셋을,
나눅스네트웍스는 시마노의 구동계 부품, 슈즈, 클릿페달, 툴레 캐리어를 후원한다.

자이언트 이정휘 부장은 "팀 자이언트-시마노는 TDK 등 대회에도 참가할 예정이고, 시승행사나
투어링 등 일반 라이더와 같이 호흡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것"이라고 활동계획을 소개했다. 

나눅스네트웍스 양순규 차장은 "시마노는 자전거 저변문화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자이언트와 
협력해 팀 자이언트-시마노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다양한 연령과 경력을 가진 팀 자이언트-시마노가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