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이클연맹, 동호인을 위한 마스터즈 대회 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대한사이클연맹은 2013년 시즌부터 로드바이크 동호인들을 위한 '마스터즈사이클투어'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6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1~5차전까지의 결과로, 오는 9월에 열릴 투르 드 코리아(Tour de Korea) 스페셜 경기의 프리테스트를 대신하며, 6차전까지의 누적 포인트를 통해 종합 랭킹을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중에는 마스터즈 그랑프리(한국마스터즈선수권대회)를 열어 시즌 챔피언을 선발할 계획이다.

클럽팀들을 위한 로드바이크 대회, '마스터즈사이클투어'가 올해부터 대한사이클연맹 주최로 열린다.


동호인의 체계적인 관리 및 엘리트 라이더로의 가능성

'마스터즈사이클투어' 대회는 클럽팀 단위의 동호인 선수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로드바이크 인프라를 확충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는 엘리트 라이더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수도 있다.
아직 국내 클럽팀 선수들의 수가 많은 편이 아니어서 활성화에는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되겠지만, 제대로 자리를 잡을 경우 클럽팀 뿐 아니라 엘리트 라이더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의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로드바이크 인프라의 기반으로 자리잡게 될 경우, 스포츠로써의 사이클이 동호인부터 엘리트 라이더까지 이어지는 인프라 유통체계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첫 대회, 3월 2일 강진에서 열린다.

2013년 시즌의 첫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 경기는 강진에서 오는 3월 2일(토) 열리게 된다. 첫 대회이고 아직 준비가 완벽한 상태가 아니어서 다소 미흡한 대회가 될 수도 있지만, 마즈터스사이클투어 첫 대회의 우승에 대한 바람은 많은 클럽팀과 동호인들에게 있을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사이클연맹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즈 사이클 강진투어 안내 바로가기]


2013년 시즌 대회 일정



2월 14일, 2013 마스터즈 사이클 투어 설명회 연다

내일(14일), 대한사이클연맹은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2013 마스터즈사이클링투어 및 Tour de Korea 스페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를 하고 싶은 경우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문의 : 대한사이클연맹 마스터즈사이클투어 담당자 박민규 (02-420-4226)
[관련 웹페이지 바로가기]


마스터즈사이클투어 공식 웹사이트 : http://mct.cycling.or.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