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컴팩트한 스포츠 카메라 CM-1000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이클, 낚시, 로잉 제품 부분의 선두 기업인 시마노가 1월 29일 일본 오사카 본사에서 스포츠 카메라(CM-1000)를 새롭게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시마노의 컴팩트 스포츠 카메라 CM-1000

시마노가 만든 제품답게 품질을 최우선시한 CM-1000은 가벼운 무게와 향상된 연결 옵션을 지닌 고화질의 컴팩트한 비디오 카메라이다.
다양한 스포츠 경험을 고화질의 사진과 비디오로 남길 수 있도록 낚시와 사이클 사용자 모두를 위한 시마노 라이프스타일 기어 부서의 첫 작품이기도 하다.
다년간의 연구와 설계를 통해 만들어진 시마노의 스포츠 카메라는 육상과 해상 스포츠 모두에 이용가능 하며 현재 시마노 낚시와 사이클 제품에 사용되고 있는 전자 장비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

CM-1000 제품의 주요 기능들은 아래와 같다.
CM-1000은 고품질의 이미지와 HD 영상을 촬영 할 수 있는 렌즈와 이미지 센서를 지니고 있다.
F 2.0의 밝은 렌즈는 빛이 적은 상황에서 유용하며, 16MP CMOS 이미지 센서로 뛰어난 1080p HD 비디오를 찍을 수 있다.
카메라는 스탠다드 135°, 슈퍼 와이드 180° 화각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어느 방향으로 카메라를 돌려도 이미지가 자동 회전하여 수평을 유지한다.

F2.0 렌즈와 1,600만 화소 이미지센서가 장착됐다.
어느 방향으로 장착해도 자동으로 수평을 유지하여 촬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이즈는 44x70x30mm이며, 무게는 86g이다.

수심 10m까지 방수가 되는 IPX-8 등급 방진방적 성능을 보여준다.

가볍고 콤팩트한 카메라

배터리와 렌즈 커버까지 포함해 86그램밖에 되지 않는 매우 가벼운 카메라로 44x70x30mm 사이즈의 일반적인 카드 한 팩보다 작은 유선형 모양이다.  
또한, 별도의 외장 케이스가 필요 없이 CM-1000은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이는 IPX-8 최고등급의 방수 성능을 자랑한다. 

향상된 연결성과 지능적인 통합

CM-1000은 WiFi로 연결되어 스마트폰 앱(iOS, Android 모두 가능)을 통해 영상 또는 사진을 재생하고 폰으로 카메라 세팅 및 프레이밍을 설정할 수 있다.
CM-1000 스포츠 카메라는 iOS6.0과 안드로이드 4.2 이상에서 구동되는 앱을 통해 리모컨 기능, 앵글 모니터, 셋팅과 비디오 미리보기 방법을 바꿀 수 있다.  
CM-1000은 또한 ANT+ 와 ANT 개인 무선연결을 통해 사이클링 컴퓨터와 액세사리, 시마노 D-Fly 무선 Di2 송신기로부터 사이클링 데이터를 전송 받아 비디오 화면에 띄울 수 있다.
ANT/ANT+ 데이터를 라이더가 비디오에서 확인할 수 있어 심박수, 장치 설명 및 케이던스와 같은 정보를 통해 라이딩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 툴로 활용 가능하다.
윈도우 7과 Mac 운영체제에서 사용가능한 소프트웨어로 비디오 편집, 어안(fish-eye) 효과, 화면 디스플레이, 비디오와 ANT+/ANT 정보를 통합할 수 있다.


WiFi를 이용해 스마트폰앱으로 카메라 설정을 하거나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또, ANT+ 통신기기나 시마노 Di2 무선 송신기(D-Fly)의 사이클링 데이터를 전송받아 비디오 화면에 띄울 수 있다.

CM-1000 스펙

CM-1000은 심플한 디자인, 방수 기능, 유명 기기들과의 통합과 연결성을 지닌 간단한 사용법으로 걱정할 거리가 없는 카메라이다. 두 개의 버튼만으로 구성되어 빠르게 컨트롤 혹은 주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양쪽에 위치한 두 개의 LED와 소리 신호로 세팅 상황을 알 수 있다.

CM-1000 스포츠 카메라는 기본적으로 카메라 렌즈 커버와 벤티드 헬멧 장착용과 접착 마운트, USB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CM-1000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없이 설치와 조절이 가능한 다른 액세사리들로 핸들바 설치용 장치(CM-MT01), 곡선 설치용 장치(CM-MT02), 체스트 설치용 장치(CM-MT03)와 헬멧 설치용 장치(CM-MT04) 등이 있다.

체스트 마운트

헬멧 마운트

CM-1000의 출시는 6월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상세한 정보와 샘플 동영상은 시마노 스포츠카메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시마노 스포츠카메라: http://www.shimano-sportcamer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