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의 자전거 영양학 세미나 영양만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스톡 스토어 서울에서 열린 '실전 영양학 세미나'는 30여명의 동호인 및 선수들이 함께했다.
특히, 철인 박병훈 선수와 전MTB 국가대표 신봉철 선수 등도 참가하여
내용을 공유할 수 있었다.

미국 영양학 협회에 등록된 영양사이자 산악자전거 선수인 '스탠 크로커(Stanley Crocker)'의 '자전거 라이더를 위한 실전 영양학' 세미나가 지난 3월 13일(금) 한남동에 위치한 '스톡 스토어 서울'에서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2회에 걸쳐 진행이 되는데, 그 중 몸에 필요한 주요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등에 대한 세미나가 1차로 진행된 것이다. 2차 세미나는 비타민, 무기질 등의 내용으로 3월 21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자신의 몸에 맞는 필요 칼로리 계산
- 지방의 종류와 그에 따른 섭취
- 단백질의 필요 시점과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
- 탄수화물의 종류와 섭취 방법
- 운동 및 대회 등에 따른 영양소 섭취량 및 적절한 섭취 시간
- 안전한 체중조절을 위한 음식물 섭취
- 라이딩을 위해 준비하여야 할 음식물 목록

스탠 크로커는 "알맞은 음식물 섭취를 통해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한 시간에 제공하면 같은 상황에서도 훨씬 좋은 라이딩 효율을 나타낼 수 있다."라며 영양학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다.

"이와 같은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자전거를 타는 동호인 또는 선수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 계획이다."라며 기흥인터내셔널의 홍석준 팀장은 오늘 참가하지 못해 아쉬워 하는 분들에게도 꾸준한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2차 라이더를 위한 영양학 세미나 일정
- 3월 21일(토) 오후 5시 30분
- 회비 : 1만원 (핸드아웃 프린팅 교재 및 맥주와 스낵)
- 사전 예약 : 02-797-8278~9 (jeremy@storck-korea.com 또는 ride@storck-korea.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