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트레이닝 센터 BCM+ 과정 진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전문 시마노 제품 판매점인 시마노 서비스 센터 ( Shimano Service Center : SSC )를 대상으로 트레이닝 센터 BCM+과정을 진행 하였다.
2월 17일 ~ 19일 까지 2박 3일 동안 ㈜나눅스네트웍스 본사에서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총 3개의 SSC 운영점이 참가하였다.

지난 2월 17일부터 3일 동안 나눅스네트웍스는 BCM+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BCM+과정을 수료한 대리점은 아래와 같다.
자전거가 좋아!-권오준(부산)
제이워크 스포츠-하정도(수원)
BIKE HOUSE-박선화(울산)

시마노 서비스센터는 ( Shimano Service Center )는 시마노의 정책을 바탕으로 한국 공식 유통처인 ㈜나눅스네트웍스가 지정한 전문 시마노 제품 판매점이다. SSC의 운영 목적은 양질의 서비스 제공과 시마노 글로벌 디스플레이 정책에 부합하는 제품 및 집기 전시를 통해 시마노 브랜드 관리와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선진화된 자전거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전국으로 판매점을 늘려가고 있다.

트레이닝 센터는 SSC 운영 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진행된 트레이닝센터 BCM+과정은 BCM 과정을 이수한 SSC를 대상으로 진행된 심화 과정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참여한 3개의 대리점은 지난 2013년 3월에 개최한 BCM과정의 1기 수료 대리점에 한해 진행되었다.

더욱 심화된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진 BCM+ 과정

이번 교육은 크게 1일차 오리엔테이션, 2일차 MTB, 3일차 ROAD 기계식 / 전동식 순으로 진행 되었다.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개인별로 자전거를 직접 조립해 나가며 각 파트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 및 적용기술, 정비의 방법과 정비 시 주의점등을 익혀 나갔다. BCM+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교육뿐 아니라 교육 완료 후 테스트를 통해 BCM+자격 및 인증서를 부여 받았다. 
경기, 부산, 울산에서 참가한 교육생들은 3일 동안의 교육을 마치고 전국의 SSC 대리점 중 첫번째로 BCM+자격을 부여 받게 되었다.

왼쪽부터 권오준(자전거가 좋아!), 하정도(제이워크 스포츠), 박선화(BIKE HOUSE)

이번 BCM+과정을 이수한 대리점주는 "이번 심화 과정을 통하여 시마노 서비스센터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었고 고객을 대할 때 이전보다 더 책임감을 갖고 단순한 제품판매를 넘어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야 되겠다고 생각했다"고 과정이수의 소감을 밝혔다.
당초, 2박3일의 다소 긴 것 같은 교육기간으로 업체마다 부담스러워 했을 것으로 판단했지만 우려와는 달리 모두 교육의 만족도가 높아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앞으로 진행될 교육 과정은 아래의 내용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시마노 서비스센터의 트레이닝 과정
BCM (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교육이수
BCM+( Bicycle Component Master +) 시마노 제품(품종, 정비) 심화과정 이수
LGM ( Lifestyle Gear Master ) 싸이클링 슈즈(커스텀핏), 의류, 가방, 악세서리 교육이수
SCP ( SHIMANO Cycleling Point/Place ) 바이크피팅 시스템 교육이수
WSP ( Warranty Service Pont / Place ) 워런티 서비스 위임 교육 이수

현재까지 BCM 과정 교육 이수자는 36명며, 이번 BCM+ 과정은 19일 교육이 끝난 3명이 이수 완료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