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소비자와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 열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지난 12월 21일(월) 한남동에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Specialized Xperience Center)를 오픈하며, 스페셜라이즈드 최초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커뮤니티 복합 공간'을 제시하였다.
자전거 전문점이 새로운 방향으로 제품이 아닌 문화와 서비스를 판매해야 한다고 항상 주장했던 스페셜라이즈드는, 이번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통해, 그런 방향성을 더욱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다.

한남동으로 본사를 이전하며,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하였다.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오픈을 축하하며, 자리를 빛내준 KSPO 선수들.


라이더들의 공유와 정보 전달의 장소가 될 것이다.

이번에 발표한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라이더들이 함께 '체험'과 '공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함에 이어, 각종 세미나와 발표회를 통한 '정보 전달 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스페셜라이즈드의 가장 최신 제품들을 컨셉에 맞게 꾸며진 공간에서 볼 수 있게 되어, 제품에 대한 기대와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서울, 한강과 남산을 잇는 주요 거점에 위치

한남동에 위치한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한강 자전거길에서 남산을 오르기 위한 길목에 위치하고 있다. 이 길은 이미 퍼포먼스 라이더들에게 잘 알려진 성지와 같은 코스로, 많은 라이더들이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들러 휴식을 취하거나, 이곳에 모여 라이딩을 계획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송호섭 지사장은 "익스피리언스 센터 입구는 라이더들이 쉽게 모일 수 있도록 테이블과 자전거 거치대를 충분하게 마련하였고, 3월부터는 작은 카페가 운영되어 보급 및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게 할 것이다. 그리고, 샤워를 할 수 있는 시설과 실내 트레이닝 장소까지 갖추고 있어서, 항상 많은 라이더들이 자전거를 중심으로 공유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라이더들이 참여하고 공유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여유로운 공간을 마련하였다.

한강에서 남산으로 이어지는 주요 코스에 자리잡은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실내 트레이닝 장소 및 세미나로 활용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남녀 각각의 샤워실도 준비되어, 라이더들이 편하게 이용하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최신 제품과 서비스를 느껴라.

'익스피리언스 센터'라는 이름처럼 이곳은 라이더들이 스페셜라이즈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다.
최신의 스페셜라이즈드 제품이 전시되고, 최신 장비가 갖추어진 바디지오메트리핏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어, 신제품을 보는 것 이상의 '자전거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Made in Racing"을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바이크부터, 실생활과 접목하여 활용도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 바이크까지 각 컨셉에 맞게 전시되고, 담당자들을 통해 상세한 설명까지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스페셜라이즈드를 더욱 가까이 정확하게 접할 수 있는 곳으로 준비되었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바디지오메트리핏 공간.
왕정현 SBCU 프로페서를 통해 바디지오메트리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피팅에 필요한 다양한 부품들도 함께 구비되어 있다.



현장을 찾은 KSPO 선수들이 피팅과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내부에는 자전거 카테고리와 각 컨셉에 맞는 디스플레이가 어울어져 제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새롭게 출시된 전기 산악자전거 터보레보(Turbo Levo)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되어 배터리 관리 및 내비게이션 역할까지 다양한 기능을 보여준다.

터보레보와 연동되는 스페셜라이즈드 미션컨트롤(MissionControl) 앱은, 내비게이션 기능부터 배터리 및 나의 라이딩 관리까지 하는 역할을 맡았다.


일반 자전거와 거의 비슷한 외형으로 뛰어난 디자인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터보레보의 특징이다.

스페셜라이즈드 터보 전기자전거 라인업은 성능과 디자인을 앞세워,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소개될 예정이다.


퍼포먼스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의류 컨셉들이 많이 소개되었다.




자전거와 요가를 접목하여, 생활 밀착형에 더욱 접근한 모습 등이 신선하게 다가온다.

시인성을 통한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 스페셜라이즈드

초경량 고강성 슈즈. 에스웍스 6 로드슈즈


초경량 카본 물통케이지





S-Works에서 라이프스타일을 느낀다!

스페셜라이즈드의 제품을 대변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가 에스웍스(S-Works)이다.
에스웍스는 레이싱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페셜라이즈드의 최상의 제품들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스페셜라이즈드를 로망으로 만든 장본인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번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오픈은, 에스웍스가 가졌던 이미지를 넘어서 라이더들이 친숙하게 다가서는 라이프스타일의 스페셜라이즈드를 보여주려는 노력이 크다.
더욱 많이 공유하고, 더욱 많이 다가서며, 더욱 발전된 '자전거 문화'를 만드는 데,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한 몫을 담당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클 것이다. 그만큼 많이 준비한 모습을 볼 수 있었고, 그 변화에 대한 기대감이 사뭇 긴장되는 2016년을 만들어 낼 듯 하다.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S-Works는 스페셜라이즈드의 대표적인 브랜드다.
과연, 최고의 퍼포먼스로 인정을 받는 스페셜라이즈드가 소비자와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어떻게 변화될 지, 2016년이 기대된다.


항상 도전하고 변화하기를 즐기는 스페셜라이즈드의 2016년을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와 함께 더욱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그 기대감을 미리 만나고 싶은 라이더들은, 지금이라도 익스피리언스 센터 방문 계획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스페셜라이즈드 익스피리언스 센터(Specialized Xperience Center)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대로 98, 일신빌딩 1층
전화 : 02-6932-7474
운영 : (3월~10월) 화~토 - 10:30~21:00, 일 - 10:00~18:00 (월 휴무)
         (11월~2월) 월~금 - 10:30~20:00, 토 - 10:00~19:00 (일 휴무)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 http://www.specialized.com/kr/ko/hom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