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 그란폰도 디스크 모델 출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후지(Fuji)는 VRTech 기술을 접목시킨 프레임과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 '그란폰도(GRAN FONDO)'를 출시했다. 이로써 후지는 에어로 로드바이크 '트랜소닉'과 경량 레이싱 바이크 'SL', 인듀어런스 '그란폰도'로 로드바이크 라인업을 재구성했다.

2016 타이베이 사이클쇼 후지 부스에 전시된 새로운 그란폰도 1.3.


VRTech으로 진동흡수율을 높인 그란폰도

뉴 그란폰도는 인듀어런스 로드바이크에서 중요한 요소인 진동감쇄 부분에서 괄목할만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이뤄냈다. 이는 VRTech이라는 새로운 카본 레이업 기술로 만들어 냈다.
VRTech는 하이모듈 카본 레이업 사이에 천연섬유가 가미된 폴리우레탄 층을 배치해 높은 주파수대의 진동을 24.6%까지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다. VRTech 섬유는 충격이 프레임에 전달되는 지점인 포크와 체인스테이, 시트스테이에 적층된다. 

고주파 진동을 24.6%를 흡수하는 VRTech 섬유로 그란폰도는 라이더의 피로를 덜어준다.

VRTech 섬유는 포크와 체인스테이, 시트스테이에 적층된다.

그란폰도와 SL의 지오메트리 비교 그림.


디스크 브레이크로 제동력을 높이다

디스크 브레이크의 로드바이크 적용 확산에 발맞춰 그란폰도도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며, 그란폰도 전 모델이 디스크 버전으로 출시된다.
디스크 브레이크는 12mm 스루 액슬을 사용하지만 그란폰도는 액슬 시스템을 QR 방식으로 변환할 수 있다.

그란폰도 전 모델이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으로 출시된다.

그란폰도는 SL과 마찬가지로 사이즈마다 적정 강성을 주기 위해 튜브 직경을 달리했다.

강성을 높인 BB쉘 구조

인터널 케이블 루팅.

펜더를 장착할 수 있는 아일렛이 드랍아웃 위에 마련되어 있다.

Fuji Gran Fondo Launch Video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NAoZcw1zvqQ


관련 웹사이트
후지바이크: http://www.fujibikes.com/granfondo/
신기그룹: http://synkeybik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