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차 브랜드의 자전거들
2009-06-01   조옥 기자
자동차 회사들이 자전거를 만든다?

국내 자동차 회사들은 자전거에 무관심한 반면 해외의 자동차 회사들은 자전거에도 관심이 많고 그만큼 유명세를 탄 제품들도 많다. 비단 자동차 회사 뿐 아니라 자동차 타이어로 유명한 브릿지스톤이나 미셸린도 각각 자전거와 자전거용 타이어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회사이며 자전거 부품으로 유명한 시마노는 자동차와는 무관하지만 낚시용품으로도 명성을 떨치는 회사이기도 하다.

시마노는 자전거 부품 외에 낚시용품으로도 유명하다.


미셸린과 브릿지스톤은 자동차 타이어로도 잘 알려진 브랜드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동차 회사들은 어떤 자전거들을 만들까? 아마도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자전거로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전거가 유명할 것이다. BMW나 아우디 등도 자전거를 판매하지만 대부분 오프라인 매장에서 소수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전거는 국내의 벤츠 컬렉션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BMW는 스페셜라이즈드와 함께 자전거를 개발, 생산하기도 하는데 BMW의 컨셉 자전거들 상당수가 스페셜라이즈드와의 공동개발한 제품들이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전거는 국내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 BMW와 아우디 등도 국내 매장에서 주문생산 방식으로 자전거를 판매한다.


우리에게 수퍼카로 유명한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셰 등도 자전거를 만든다. 페라리의 경우는 콜나고에서 OEM방식으로 자전거를 생산하는데 페라리답게 가격도 상당하다고 전해진다.

람보르기니, 페라리, 포르셰의 자전거들


미국의 자동차 회사들도 자전거를 만든다. 유럽 자동차 계열의 자전거들이 대부분 기능성과 화려함이 돋보이는 반면 미국 자동차 계열의 자전거들은 대부분 무난하고 평범한 스타일이다. 특히 미군용 전투차량인 허머(HMMWV : High Mobility Multipurpose Wheeled Vehicle)의 브랜드를 빌려온 자전거(Montague의 제품)는 실제 허머와 비슷하게 강인한 인상이 특징이다. 하지만 현재 크라이슬러 브랜드의 자전거는 외주제작사와의 계약종료로 인해 생산되지 않고 있다.

미국 자동차 회사들의 자전거들


일본 자동차 회사들 중에서는 혼다가 가장 많이 유명하다. 혼다는 자동차 외에 오토바이, 비행기로도 유명한데 그들이 만드는 자전거도 꽤나 '혼다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이 외에 도요타나 닛산 등은 직접 자전거를 만들고 있지 않지만 유명 자전거 레이싱 팀에 그들의 스폰서쉽을 알리기도 한다.

혼다의 자전거는 그들의 오토바이와도 매우 흡사한 외형이 특징이다.


도요타와 닛산은 자전거를 직접 만들지는 않는 대신 팀 스폰서쉽을 맺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