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1300km 자전거 릴레이 여행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www.nhic.or.kr)은 6.18 ~ 6.30까지 13일간 서울지역본부 등 6개 지역본부를 경유하여 공단본부에 도착하는 약 1,300㎞의 장정으로 구간별로 임직원들과 자전거 동호인 등 700여 명이 참여하여 릴레이식으로 자전거 전국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민건강보험 시행 20주년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시행 1주년을 기념하고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하여 자전거 타기를 생활화함으로서 녹색건강, 녹색생활을 실천하고 환경, 에너지, 교통문제 해결 및 국민들의 건강증진 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시행한다.
 
또한, 공단본부에서 출발하여 서울지역본부(여의도)까지 자전거 투어 구간에 홍보대사(임현식, 임채원, 오상진, 조수빈, 정미선) 전원이 건강생활 실천을 위하여 동참하였다.

자전거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꼽히는 이산화탄소(CO2)를 발생 시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체력에 알맞게 운동의 힘과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산소 소비량이 많아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체중에 의한 신체의 부담이 적어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이번 자전거 투어로 승용차 14대분에 해당하는 이산화탄소(CO2) 약 3,527㎏〔국산차량 평균 이산화탄소(CO2) 배출량(193.8g/㎞)기준〕의 배출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형근 이사장은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와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질적 향상을 도모함은 물론 국민의 평생 건강을 지키는 세계 최고의 건강보장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공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매진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자전거 전국투어 이동경로】

서울(출발 : 공단본부) → 수원 → 대전 → 광주 → 부산 → 대구 → 충주 → 원주 → 서울(도착 : 공단본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