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산악자전거파크(MTB Park) 4월부터 개장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창 산악자전거파크(MTB Park)가 4월 1일 부터 개장했다.
고창군 방장산 일대에 조성된 MTB 파크는 국내에서 가장 긴 14.7㎞의 MTB 전용코스와 트레이닝센터를 갖추고 있는 자전거공원으로 코스는 초급과 중급, 고급 등 10개 코스로 세분화되어 있어 수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코스의 폭이 2m에 달해 여유롭게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고 코스 중간에는 다양한 높이의 점프대도 개설돼 있다. 또 MTB를 배울 수 있는 경기장과 정비실, 편의시설로 이뤄진 전용트레이닝센터가 있다.

고창군은 지난 3월 한 달 간 전용코스의 낙석 및 물골, 나무 등을 제거하고 각종 안전시설 등을 정비했으며 구급약품을 구비하는 등 개장 전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개장 시간은 우천 시와 코스점검일인 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고창 산악자전거파크(MTB Park)가 지난 4월 1일 부터 개장했다.

박우정 군수는 "고창 산악자전거공원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춰 MTB의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안전하면서도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다양한 대회를 유치해 라이더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산악자전거공원과 관련한 문의는 체육청소년사업소 체육시설팀(063-560-8696)으로 하면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