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 785 HUEZ, 초경량 업힐 로드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룩(LOOK)은 업힐 클라이밍을 위해 특화된 초경량 레이스 바이크 785 HUEZ(후에즈)를 발표하고, 지난 투르 드 프랑스 기간 중 선수들에 의해 선을 보였다.

지난 6월 28일 공식적으로 발표된 '룩 785 HUEZ'는 이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프랑스에서 언덕을 가리키는 d'huez에서 영감을 받아, 언덕을 오르는 클라이머의 자전거로 개발되었다. 이로써, 에어로 성능을 가미한 룩 795 및 인듀어런스 성격을 가진 룩 765 시리즈와 함께 로드바이크 플래그십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볼 수 있다.

룩(LOOK)은 클라이밍에 최적화한 설계로 새로운 프레임 785 Huez를 발표했다.

최적의 카본 레이업 설계를 통한 경량+강성 프레임

30년이 넘는 카본 역사를 가진 룩은 클라이밍 프레임에 필요한 경량 및 강성을 완성하기 위해, 그들이 가진 카본 레이업 기술을 최대한 활용했다.
5가지 카본의 종류가 사용된 이번 785 Huez는 나노 레이어 구조로 카본 레이업의 최적화를 실현했고, 각 튜브 형상이 가진 무게와 강성 대비를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었다. 그래서, 얇은 튜브 사이드월은 0.6mm까지 가능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각 특성에 맞는 카본은 강성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여 업힐에 적합한 프레임의 강성과 그에 따른 강도 및 내구성을 설계했고, 최상의 카본 소재로 그 품질을 유지하고자 했다.
하나의 프레임에 사용된 카본은 260개의 조각이며, 튜브를 만들기 위해 10개의 레이어, BB에서 20개의 레이어, 포크에는 90개의 카본 조각이 적용되어, 룩에서 원하는 프레임의 품질을 완성시켰고, S 사이즈의 프레임 무게는 730g, 포크는 280g으로 전체 1.01kg을 만들어냈다.

룩 담당자는 "가장 가볍다는 많은 로드바이크가 있지만, 우리는 프레임 구조의 설계가 최고의 무게 대비 파워를 조합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785 Huez는 매우 뛰어난 반응성으로 프로 레이스 뿐 아니라, 그란폰도 라이딩에도 정말 효과적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노 레이어 구조와 튜브 형상 최적화 설계를 통해 구현된, 무게 대비 강성으로 힐클라임에 적합한 프레임이 만들어졌다.

LOOK 785 Huez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bA7GnepMyVU


댓글 이벤트 - 나는 어떤 스타일의 라이더?

룩(LOOK)은 이번 785 Huez의 발표와 함께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 795와 인듀어런스 바이크 765까지 3가지 성격을 가진 프레임을 출시하게 됩니다.
공기를 가르며 빠르게 달리는 795, 중장거리부터 거친 도로까지 섭렵하는 765, 가볍게 업힐을 정복하는 785 Huez, 여러분은 어떤 스타일의 라이더인가요?
댓글로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을 적어주시면, 추첨을 통해 LOOK 머그컵+아이폰(6,6s) 또는 갤럭시(S6) 케이스를 경품으로 드립니다. 최신형 스마트폰을 위한 케이스가 아니어서 죄송합니다만, 사용하시는 분 또는 친구분들을 위해 신청해주세요.


이벤트 기간 : 2017년 8월 13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 http://www.djsports.co.kr/
룩사이클 : https://www.lookcycle.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