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스틱스 엘리트, 밤이나 낮이나 안전등은 필수품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안전등 시리즈 스틱스(STIX)의 더욱 강력한 성능을 더한 스틱스 엘리트(STIX ELITE)를 출시하였다.
스틱스 엘리트는 기존 스틱스 콤프/스포츠에 비해 집중도를 더욱 높인 렌즈 설계와 밀착감을 향상시킨 마운트가 특징이다.
3개의 LED를 사용하는 것은 스틱스 콤프와 동일하지만, 가운데 LED에 안쪽과 바깥에 확장성 렌즈를 설계해 중앙부가 고르게 밝고 옆에서도 빛에 대한 인지도를 높게 한 것이다.

스페셜라이즈드는 안전등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스틱스 엘리트 테일/헤드 라이트를 출시했다.
테일 라이트 : 40,000원
헤드 라이트 : 40,000원

스틱스 엘리트 또한 백색등과 적색등이 있으며, 백색등은 앞에서 안전등 또는 어두운 길에서 전조등 역할까지 수행한다. 적색등은 뒤에 장착해 도심 속 차량들이 쉽게 라이더의 존재를 식별하게 도와준다.
두 안전등은 각각 파워플래쉬 모드에서 133루멘(백색등)과 68루멘(적색등) 등으로 낮에도 강력한 안정등 역할을 수행하고, 35g의 작은 크기지만 10시간이 넘는 넉넉한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다.

스틱스 엘리트 헤드 라이트는 133루멘의 파워플래쉬 모드로 낮 시간 안전등으로 충분하며, 74루멘의 하이스태디 모드로 야간 전조등 역할도 가능하다.

스틱스 엘리트 테일 라이트는 68루멘의 파워플래시 모드로 낮 시간 안전등 역할을 하며, 에코플래시 모드는 77시간 사용이 가능해 란노너와 같은 장거리 라이딩에 사용할 수 있다.

적색등은 붉은색, 백색등은 흰색으로 Stix 글씨가 새겨져 있기 때문에, 같은 모양이지만 구분이 쉽다.

스틱스 콤프/스포츠와 달리 렌즈에 빛을 굴절시키는 설계를 적용하였다.

중앙에 동일한 밝기로 넓은 원을 만드는 렌즈 설계

중앙부에 넓지만 고른 빛의 강도로 뒤에서 보는 각도에 상관없이 라이트를 인지하기 쉽다.
그리고, 옆에서 보는 안전등의 불빛도 더욱 선명해졌다.

USB 포트가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다.

별도의 케이블 없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시간은 약 2시간.

고무밴드형 마운트가 기본 포함된다.

USB 포트를 이용해 마운트에 장착하는 방식이다.

깔끔하게 마운트에 장착


다양한 마운트가 별도 판매되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스틱스 시리즈의 특징이다.

낮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밝기의 안전등

작은 크기와 돌출되지 않는 디자인으로 어떤 자전거와도 잘 어울린다.

헤드 라이트는 핸들바에 장착이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의 마운트로 사용하지 않을 때도 크게 거슬리지 않는다.

무게는 마운트 포함 35g


댓글 이벤트 - 스페셜라이즈드 스틱스의 장점은?

자전거 라이딩 시 안전등은 필수입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사용할 수는 없죠? 가볍고 밝고 편하고 디자인까지 마음에 드는 제품이면 꼭 구매하고 싶을 겁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스틱스 엘리트(STIX ELITE), 여러분이 생각하는 장점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적어주시면, 촬영에 사용했던 스틱스 엘리트 테일/헤드 라이트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 2017년 8월 20일까지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