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벨로 S5, 더 빨라진 에어로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써벨로(Cervelo)는 에어로 바이크인 S5를 완전히 새롭게 설계하여, 더욱 높은 강성과 에어로 퍼포먼스를 탄생시켰다.
최근 에어로 바이크의 기술이 크게 발전되며, 로드바이크의 선택 기준까지 바꿔 놓고 있다. 써벨로 또한 더 강성 높은 설계와 에어로 퍼포먼스를 하나의 프레임에 적용하며, 새로운 S5 에어로 바이크를 발표했다.

써벨로는 에어로와 강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컨셉을 적용해, 새로운 S5 에어로 바이크를 출시했다.


고속에서 높은 안정성과 깔끔한 코너링

라이딩의 스피드가 점점 높아지고 격렬해지면서 안정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써벨로는 트레일의 길이를 더 길에 만들어 안정성을 높임과 함께 작은 사이즈에서 발과 앞 바퀴가 닿는 요소를 줄였다.
또, BB의 높이를 낮추어 라이더의 무게 중심은 낮아졌고, 그만큼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해진다.
이와같은 높은 안정성과 함께 모든 사이즈에서 동일한 핸들링 느낌을 전달해주는 개발도 함께 이루어졌다.

더 길어진 트레일과 낮은 BB의 설계를 통해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라이딩을 구사할 수 있게 된다.

더욱 높아진 강성

앞서 이야기했듯이 최근 에어로 바이크의 주요한 이슈는 강성과 경량이다. 실제 라이더 입장으로 보면 무게보다 강성이 선택의 기준이 되는데, 써벨로 S5는 기존 대비 BB 강성의 25% 향상, 헤드튜브와 뒤틀림 강성의 13% 향상을 통해 에어로 바이크지만 경쾌한 페달링과 민첩한 스티어링을 가능하게 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콕핏과 포크

최근 에어로 바이크들이 호환성과 에어로 성능을 동시에 가져가려는 노력을 하는 것과 달리, 써벨로는 최상의 에어로와 높은 강성의 콕핏을 기본으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다.
마치 타임트라이얼 바이크를 보는 듯한 일체형 콕핏은 포크와 통합 설계되어 더 길어진 트레일이 적용되었음에도 높은 에어로와 강성을 유지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

이로써 써벨로 S5는 기존보다 5.5와트를 절약할 수 있는 모델로 완성되었고, 디스크 브레이크와 함께 최상의 에어로 머신으로 탄생되었다.

일체형 콕핏은 포크까지 이어지는 통합형 설계로 강성과 에어로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www.cephas.kr
써벨로 : https://www.cervel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