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이자르코 맥스, 에어로 성능을 높인 디스크 버전 출시
2018-12-01   바이크매거진
독일의 자전거 전문 브랜드 포커스(FOCUS)는 대표적인 로드 레이스 모델인 이자르코 맥스(IZARCO MAX)에 디스크 브레이크와 에어로 성능을 높여 새롭게 발표하였다.

에어로 성능을 더해 더욱 빨라진 이자르코 맥스 디스크 모델이 새롭게 발표되었다.

새로운 이자르코 맥스는 가벼운 무게와 에어로 성능을 기반으로 놀라운 스피드를 만들어 냈다고 포커스는 발표하였다. 최근 에어로 설계가 빠르게 발달함에 따라, 윈드터널에서 높은 성능을 발휘했는데, 이것은 캄테일 설계와 통합 설계를 통한 인터널 케이블 디자인, 그리고 높은 밸런스에 의해 가능했다.
이런 성능을 위해서 모든 케이블이 인터널로 연결되는 통합 설계가 필요했는데, 포커스는 케이블 뿐 아니라 볼트까지 공기저항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디테일한 설계에 집중했다.
이 결과, 기존 이자르코 맥스에 비해 50km 라이딩 시 200와트 절감으로 1분 30초 더 빨라진 결과를 만들어냈다고 소개했다.

통합 설계의 콕핏은 단순 케이블 인터널 루팅 뿐 아니라, 고정 볼트로 인한 공기 저항을 받지 않도록 설계했다.

기존 이자르코 맥스보다 50km 주행 시 200와트의 파워를 절약할 수 있고, 정풍에서 특히 좋은 에어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디스크 브레이크로 출시되는 신형 이자르코 맥스는 160mm 로터를 적용해 제동에 대한 안전성을 높였고, 낮은 BB 설계를 통해 라이딩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28mm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통해 굵고 안정적인 타이어 활용 또한 가능하다.

스피드에 따라 편안한 승차감과 순응성도 요구되는데, 시트포스트에 15mm 오프셋을 적용해 편안한 승차감을 높였다. 하지만, 시트튜브를 더 앞으로 설계하여, 기존 프레임에 비해 실제 오프셋은 2mm로 레이싱 포지션을 유지할 수 있게 한 점이 특징이다.

가볍고, 더 빠르고, 더 편해진 뉴 이자르코 맥스 디스크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포커스 : https://www.focus-bike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