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동계용 슈커버 2종, 날씨에 따라 선택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GIANT)는 동계 시즌을 맞이하여, 일반 슈즈에 보온 기능을 높일 수 있는 가을/겨울 슈커버와 네오프렌 슈커버를 선보이고 있다.
자이언트의 동계용 슈커버 2종은 보온성과 내구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 가을부터 겨울까지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에 사용할 수 있는 가을/겨울 슈커버와 네오프렌으로 보온성 및 내구성을 갖춘 네오프렌 슈커버가 그것이다.

자이언트는 겨울 라이딩에 나서는 라이더들을 위해 동계용 슈커버 2종을 선보이고 있다.


겨울 라이딩을 위한 네오프렌 슈커버

네오프렌 슈커버의 경우는 소재 자체의 특성 상 내부에 공기층을 형성하여 보온성과 함께 방수 및 방풍 능력을 가지며, 쿠션감이 있어서 외부 충격에 의한 보호 기능도 함께 가진다. 네오프렌은 오픈 수영 및 잠수복 등에도 사용되는 소재인 만큼 차가운 바람과 비를 이길 수 있는 보온성이 특징이다.

자이언트 네오프렌 슈커버
소비자가격 : 35,000원

바닥면은 내구성과 마찰력이 좋은 소재를 이용해 걸을 때 부담을 줄였다.

방풍/방습 성능의 네오프렌 소재로 뛰어난 보온성을 제공한다.
벨크로 테잎도 부드러운 소재를 적용해 다른 의류 원단 손상을 예방한다.

신었을 때 두꺼운 소재로 다소 부피감을 느낄 수 있다.
S 사이즈 : 22~24cm
M 사이즈 : 24.5~26.5cm
L 사이즈 : 27~29cm


발목 앞 부분은 마찰이 많은 부분이어서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이용했다.

클릿과 트래드 부분이 넓게 설계되어 있어서, 로드부터 산악 슈즈까지 사용할 수 있다.

뒤꿈치의 스트랩 손잡이가 있어서 신고 벗을 때 편리하다.

GIANT 로고와 지퍼 부분의 반사 소재 적용

2중으로 설계된 지퍼 보호 커버


가을/겨울 슈커버

가을/겨울 슈커버의 경우는 방풍/방수 기능의 프로텍스트라 외피와 기모를 이용해 보온성을 높인 썸텍스트라 내피의 2중 레이어 원단으로 제작되었다. 두께가 두껍지 않아서 높은 보온성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뛰어난 신축성과 부드러운 소재로 신고 벗기가 수월하며 충분한 방한 기능을 제공한다.
아주 춥지 않은 날 라이딩을 나서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발이 많이 시리지 않은 라이더라면 충분한 동계용 슈커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가을/겨울용 슈커버
소비자가격 : 25,000원

얇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슈즈와의 밀착감이 좋다.
S 사이즈 : 22~24cm
M 사이즈 : 24.5~26.5cm
L 사이즈 : 27~29cm

프로텍스트라(ProTextura) 방풍/방수 PU 코팅, 그리고 썸텍스트라(ThermTextura) 보온 플리스 내피로 구성된다.

내부 썸텍스트라 보온 플래스 소재

지퍼 양쪽으로 반사 소재 적용

충분히 여유있는 바닥면 설계로 로드와 산악 슈즈에 모두 적용할 수 있다.

앞 부분에 내구성 좋은 소재를 적용하였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