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동계용 장갑으로 따뜻한 라이딩
에디터 : 박창민 기자
겨울 라이딩에서 가장 추운 곳을 꼽는다면 단연 손이 될 것이다. 자이언트(GIANT)는 칠X 보온장갑과 칠 긴장갑을 겨울 라이더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보온성과 퍼포먼스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자이언트 동계 장갑을 살펴보자.

겨울 라이더를 위한 자이언트 동계 장갑 2종


칠X 보온장갑

칠X 보온장갑(Chill X)은 써마텍스트라(ThermaTextura) 섬유와 씬슐레이트(Thinsulate) 내부 보온재로 방풍/방수/보온을 유지하며, 두툼한 느낌의 장갑이다.
추운 날씨에 스피드한 컨트롤보다 보온성으로 따뜻한 라이딩을 즐기기에 좋으며,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반대편 장갑을 쉽게 끼고 벗을 수 있다.

칠X 보온장갑
소비자가격 : 40,000원

두툼한 장갑이기 때문에 마찰이 발생하는 곳에 미끄럼 방지 처리하여 컨트롤을 유지하기 쉽다.

반대편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쉽게 장갑을 낄 수 있게 만드는 손잡이

상단에도 2개의 손잡이가 있어서 편리하다.

땀을 닦을 수 있는 부드러운 소재가 적용된 엄지

내부는 씬슐레이트로 보온성을 높였다.


칠 긴장갑

퍼포먼스 라이딩이 필요한 시기에는 컨트롤과 보온성능의 균형이 필요하다. 칠 긴장갑(Chill)은 손에 핏이 좋은 디자인으로 방풍/방수 원단과 내부 기모를 통한 보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손바닥은 핸들바를 잡았을 때도 편하도록 손금의 모양에 따라 패턴이 설계되었고, 브레이크와 변속 레버를 컨트롤 하는 손가락 끝 부분에 미끄럼 방지가 처리되었다.
또, 엄지와 검지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할 수 있는 원단이 적용되어, 장갑을 벗지 않은 상태에서도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다.

칠 긴장갑
소비자가격 : 30,000원

핏이 좋은 장갑으로 퍼포먼스 라이딩에도 적합하다.

브레이크와 변속레버를 컨트롤하는 손가락 끝에 미끄럼 방지가 처리되었고, 엄지와 검지에는 스마트폰 터치가 가능한 원단이 적용되었다.

자연스러운 스마트폰 터치 가능

부드러운 벨크로가 적용되어 다른 옷의 섬유가 손상되는 것을 예방한다.

땀을 닦을 수 있는 부드러운 소재의 엄지

내부는 기모 처리되어 보온성을 높여준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