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1~04/14
머리를 따뜻하게 보호할 자이언트 동계 용품
2018-12-26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GIANT)는 겨울 라이딩 중에도 체온이 빠르게 빠져 나가는 머리 부분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헤드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얼굴과 머리는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완전히 커버하기가 쉽지 않아서,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 가장 많은 열을 빼앗기는 부분이다. 특히, 자전거를 타는 중에는 차가운 공기를 직접 맞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체온 손실은 더욱 커진다.
자이언트는 겨울 시즌 동안 다양한 날씨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바라클라바, 스컬캡, 사이클링 캡, 헤드밴드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자이언트의 헤드웨어로 동계 라이딩에 자신감을 가져보자.


빈틈없이 막아주는 '칼도 보온 바라클라바'

머리부터 목까지 전체적으로 뒤집어 쓰는 형식의 헤드웨어를 '바라클라바'라고 하며, 추운 날씨에 머리를 보호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용품이기도 하다.
자이언트 칼도 보온 바라클라바는 가볍고 신축성과 보온성이 우수한 썸텍스트라(ThermTextura)를 사용하였다. 이 섬유는 보온성과 함께 통풍성이 우수해 마스크 부분에서 숨을 쉬는 데 크게 불편하지 않고, 체온이 올랐을 때도 크게 답답하지 않다.

칼도 보온 바라클라바
소비자가격 : 32,000원

신축성, 보온성이 뛰어난 썸텍스트라로 설계

눈을 제외한 머리 전체를 감쌀 수 있어서 뛰어난 보온성이 특징이다.



효율적인 방한 시스템 '프로쉴드 방한 스컬캡'

헬멧 안에 착용하기에 적합한 스컬캡 스타일로 방풍 및 보온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 '프로쉴드 방한 스컬캡'이다.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썸텍스트라(ThermTextura)를 기반으로 하였고, 바람을 직접 맞게 되는 이마 부분은 방풍 소재인 프로텍스트라(ProTextura)가 적용되었다.
머리와 귀까지를 보호하도록 설계된 이 스컬캡은 보온성과 통풍 및 통기성의 효율적인 설계로 퍼포먼스 동계 라이딩에 적합하다.

프로쉴드 방한 스컬캡
소비자가격 : 25,000원

이마 부분은 방풍 소재인 프로텍스트라, 나머지 부분은 보온 소재인 썸텍스트라를 적용

헬멧 안에 착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효율적인 방한 성능이 특징이다.

귀까지 덮는 설계


스타일까지 생각한다면 '프로쉴드 사이클링 캡'

추운 날씨의 라이딩을 하면서도 스타일을 생각하는 라이더라면 '프로쉴드 사이클링 캡'이 적당한 선택이다.
'프로쉴드 방한 스컬캡'처럼 머리와 귀까지 보호하는 형태지만, 사이클링 캡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캡의 기반은 가볍고 보온성이 좋은 썸텍스트라(ThermTextura)를 적용하였고, 이마 부분에는 방풍 소재인 프로텍스트라(ProTextura)를 이용해 차가운 바람을 막아준다. 귀를 보호하는 부분은 스웨터처럼 포근한 재질로 압박감 없이 귀와 뒷목 부분을 감싸준다.

프로쉴드 사이클링 캡
소비자가격 : 35,000원

사이클링 캡에 보온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이마 부분은 방풍 소재인 프로텍스트라, 나머지 부분은 보온 소재인 썸텍스트라 적용

사이클링 캡처럼 착용하고, 헬멧을 벗었을 때도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귀와 목 뒤까지 보호하는 디자인


가볍운 보온 효과 '썸텍스트라 보온 헤드밴드'

너무 추운 날씨가 아니거나, 스피드한 라이딩을 할 때는 머리를 통해 충분히 체온을 식혀줄 필요가 있다. 하지만, 귀는 아무리 체온이 오른다 해도 쉽게 따뜻해 지지 않고, 체온이 오르기 전에는 이마와 귀를 보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같은 라이딩에는 '썸텍스트라 보온 헤드밴드'가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다. 가볍고 신축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썸텍스트라(ThermTextura)를 이용한 이 헤드밴드는 이마부터 귀까지 보호하고 통풍성을 유지하여, 따뜻하지만 쾌적한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다.

썸텍스트라 보온 헤드밴드

보온 소재인 썸텍스트라 적용으로 따뜻하고 통기성이 우수하다.

이마와 귀를 보호하는 심플한 설계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