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09/04~09/07
자이언트 디파이 X 리브 랑마, 클래식 101K 시승 투어
2019-07-02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GIANT)와 리브(LIV)는 툴레(THULE)와 함께 100km 이상을 달리는 '클래식 101K 디파이x랑마 로드트립'를 기획해 지난 6월 29일(토) 국토종주길의 허리에 해당하는 '문경-이화령-충주-여주' 구간에서 진행했다.

자이언트와 툴레가 함께 진행한 '클래식 101K 디파이X랑마 로드트립'이 지난 6월 29일(토) 101km의 코스를 달리며 진행되었다.

이번 로드트립의 특징은 참가자가 자신의 자전거를 가져오면 안되며, 자이언트와 리브에서 준비한 디파이(Defy)와 랑마(Langma) 데모바이크로 투어에 참가하여, 101km 코스를 달리는 것이다.
로드트립 참가자는 "자전거 없이 투어를 떠나기는 처음"이라는 반응을 보였고, 자이언트 측은 "보통 시승행사가 짧은 시간에 끝나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 101km라는 장거리 시승행사를 준비했고, 적은 인원이지만 디파이와 랑마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데에 큰 의의가 있다"고 투어라이딩의 배경을 설명했다.

클래식 101K 로드트립에 함께 참여한 툴레는 혼다의 대형 SUV 파일럿에 지붕형과 후미형 캐리어를 장착해 라이더들에게 이동과 보급 등의 서포트를 제공했다.

안전한 투어와 보급을 지원한 툴레(THULE)와 혼다(HONDA)

국토종주의 하이라이트 구간, 클래식 101K

이번 투어는 문경도자기공원에서 출발, 여주의 섬강교까지 이동하는 약 101km의 국토종주 코스에서 따왔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강으로 꼽히는 한강과 낙동강을 잇고, 문경새재를 통과하는 오래된 옛길이자, 국토종주의 하이라이트 구간으로 꼽히기에, 이번 투어에서 이 구간의 이름을 '클래식 101K(CLASSIC 101K)'로 지정한 것이다.
이 구간을 통과하는 동안 라이더들은 경상북도, 충청북도, 강원도, 경기도를 지나게 되고, 낙동강과 연결되는 영강에서 시작하여 문경새재 및 조령산을 통과하고, 충주를 지나 한강의 남쪽 지류인 남한강으로 들어서게 된다.

장마 기간에 비 예보까지 있었던 날이기에 출발 전에 투어 일정 변경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자이언트와 바이크매거진 스탭들은 기상청의 일기도를 면밀히 분석하며 '라이딩이 불가능할 수준의 비가 내리지는 않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려, 투어를 감행했다.
이런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을 응원하듯 이날의 날씨는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좋았고, 참가자들은 '최고의 코스와 최상의 날씨'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집결지인 서울숲에 참가자들이 이동할 차량에 디파이와 랑마가 적재되어 문경으로 떠날 채비를 갖췄다.

라이딩 출발지인 도자기공원에 도착하기 전까지 비가 오락가락 내렸지만, 다행히도 출발지에 비는 오지 않았다.

자이언트 이정휘 부장은 디파이와 랑마에 대해 소개했다.

장시간 라이딩에도 편안함과 퍼포먼스가 합쳐진 디파이 어드밴스 프로(Defy Advanced Pro)

여성을 위한 레이스 바이크로 설계된 랑마 어드밴스 프로(Langma Advanced Pro)

데모바이크를 세팅하면서 새로운 자전거에 대한 기대로 마음이 들뜨기 시작했다.





가장 긴 업힐인 이화령 휴게소를 향해 출발하는 참가자들.

본격적인 업힐이 시작되고, 안개 낀 시원한 날씨가 도움을 주었다.


디파이의 넓은 기어비와 페달링 강성을 느낄 수 있었던 이화령 업힐.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보여주었던 디파이의 디스크 브레이크

수안보 인증센터가 있는 물탕공원. 수안보에는 자전거 보관소가 있는 바이크텔이 있어 국토종주 중에 숙박하기 좋은 곳이다.




이동식으로 점심을 해결한 충주무술공원.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향해 고고!!

시원하게 연결되는 남한강 자전거도로



마지막 목적지는 여주 자전거길에 위치한 카페 플루비아
주소 :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 섬강로 56
전화 : 031-883-8205

참가자들은 카페에서 샌드위치와 샐러드, 커피를 즐기면서 라이딩 경험을 나누었고, 클래식 101 디파이x랑마 로드트립을 마무리했다.


더 많은 사진은 미디어갤러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디어갤러리 바로가기]
[자이언트 코리아 갤러리]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