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알펜챌린지 AMP 로드, 전기 로드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BMC는 PAS 방식의 전동 모터를 장착한 전기로드바이크 알펜챌린지 AMP 로드(Alpenchallenge AMP Road)를 발표하였다.
시마노(SHIMANO) 모터를 장착한 AMP 로드는 카본 프레임과 프리미엄 부품을 기반으로 15kg 이하의 전기자전거로 개발되어, 가벼운 스피드와 장거리 라이딩이 가능한 전기자전거로 출시되었다.

BMC는 알펜챌린지 AMP의 4번째 시리즈로 'AMP 로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다양한 테스트로 인해 드롭바를 장착하고도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프레임이 개발되었으며, 배터리를 중앙에 장착해 뛰어난 균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로드 라이더들은 드롭바를 이용해 장시간 라이딩에 다양한 포지션이 가능하며, 일반 로드바이크처럼 가벼운 핸들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전기자전거에 비해 뛰어난 퍼포먼스로 라이딩 거리가 매우 긴 것이 장점입니다"라며 BMC의 마트 오튼(Mart Otten)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는 설명했다.

15kg 이하의 가벼운 무게로 로드바이크의 스피드와 장거리 라이딩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40mm 타이어 클리어런스로 타이어를 교체해 다양한 지형에서의 라이딩이 가능하다.

ICS 통합 콕핏 시스템 적용, 깔끔한 스타일을 갖추면서도 피팅을 위해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중앙에 위치한 배터리는 뛰어난 라이딩 균형을 만들어준다.
504Wh의 배터리로 하루 100km가 넘는 라이딩까지 편하게 달릴 수 있다.

뛰어난 라이딩 밸런스로 다운힐과 빠른 스피드에서도 안정적이다.

MTT 기술 적용으로 승차감을 높였다.

전동 파워와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AMP 로드는 노면 충격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MTT 기술을 적용하여, 약 10mm의 리어 트래블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이것은 경량을 유지하면서도 장거리 라이딩 시 라이더에게 전달되는 피로를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BMC의 산악자전거 등에 이미 적용된 기술이다.

기존 알펜챌린지 AMP 3종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 출시된 알펜챌린지 AMP 로드는 40mm의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제공해, 스피드한 로드 라이딩부터 다양한 지형에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CS 콕핏을 적용하여 깔끔한 스타일과 함께 피팅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bmc-korea.com/
BMC : https://www.bmc-switzerland.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