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재구매는 200만원 이상 하겠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바이크매거진에서 회원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중 자전거 구매에 관련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았다.

자전거를 구매한 경우는 보통 1~2회 정도가 대부분이었으며, 처음에는 100만원 정도의 자전거를 구매하였지만, 자전거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새롭게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자전거는 200만원을 넘게 투자할 수 있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현재 자전거는 몇 번째 구입하신 건가요?
현재 사용 중인 자전거는 대부분 첫번째나 두번째 구입한 경우가 69% 정도로 가장 많았다.

자전거 구입 경로는 어떻게 되십니까?
인터넷 마켓이 많이 발전된 현재 상황이지만, 역시 자전거 구매는 오프라인의 전문샵을 통해 구입하는 것이 60% 정도로 단연 많은 수치를 차지하고 있다.

자전거 구입 금액은 얼마인가요?
자전거를 구입하는 금액은 100만원 미만이 전체의 48% 정도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100~200만원 정도의 자전거 구매도 25% 정도의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200만원 미만의 자전거 구매가 전체 72% 정도를 장악하고 있는 샘이다.

향후 자전거를 구입할 경우, 예상 가격은?
위에서 질문했던 현재 자전거의 구매 가격에 비해 향후 재구매에 대한 예상 가격은 200~500만원 정도가 전체의 35%로 단연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사용 중인 자전거보다 더 좋은 자전거를 갖고 싶은 욕망이 내재 되었을 뿐 아니라, 자전거에 200만원 이상의 비용을 투자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내용이라고 볼 수 있다.

설문에 참여한 회원의 성비는 남성이 90%를 차지한다.

설문에 참여한 회원의 연령대는 30~40대가 전체 65%를 넘는다.

최근의 자전거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레저스포츠와 향상된 생활을 즐기기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보니 기존의 10~20만원 정도의 자전거에 대한 생각이 바뀌어 자신의 생활을 업그레이드 해 주는 요소로 자전거에 대한 투자가 적지 않게 올라간 것으로 보인다.

바이크매거진의 설문조사 중 자전거의 활용에 대한 내용은 다음 소식으로 다룰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