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사이클, 러시아 팀에 대한 후원 중단으로 반전 동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프랑스의 룩사이클(LOOK Cycle)은 이번 시즌부터 러시아의 UCI 프로팀인 Gazprom-RusVelo와 파트너십을 맺었지만, 이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하며 스폰서십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부터 우크라이나와 긴장상태를 이어오던 러시아는 지난 2월 24일 본격적인 침공에 나섰으며, 이에 대한 반전시위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이번 전쟁을 일으킨 러시아에 대한 글로벌한 조치가 경제와 산업을 넘어, 스포츠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룩사이클은 보다 적극적인 대응으로 파트너십 체결을 철회한 것이다. 또한, UCI 등 다양한 스포츠 조직에도 러시아 팀 및 선수들에 대한 제재조치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도 다수 접수되는 상황이다.

룩사이클의 이번 조치로 인해 Gazprom-RusVelo 팀에 지원하기로 한 룩 프레임셋, 룩 KEO 페달을 비롯, 룩의 자회사인 코리마(Corima) 휠셋도 전면 지원되지 않게 되었다.

단순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국의 문제를 넘어서 글로벌한 대치상황으로 전개되고 있는 이번 전쟁이 빠른 시기에 평화롭게 마무리되어, 공정한 경쟁을 이어오고 있는 스포츠 선수들의 불이익이 더 확산되지 않기를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