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소스 ALS로 겨울을 이기자.
에디터 : 권용재 대리(하이랜드스포츠)

일반적으로 자전거를 산 소비자들은 자전거의 용도에 맞는 매뉴얼에 대한 설명을 듣는다. 서스펜션의 공기압이라던지, 콘트롤 레버의 활용법, 효율적인 기어비 사용 등 수 많은 설명이 그런 것들이다.
이것은 단순히 자전거가 하나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각각의 부품들을 최대한 활용 할 수 있는 것이 자전거의 100%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아소스(ASSOS)의 ALS는 이러한 관점에서 생각하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ALS'란 ASSOS LAYERING SYSTEM의 약자로 온도 변화에 따라 아소스는 8가지의 의류 착용 매뉴얼을 제시하고 있다. 이것은 아소스 의류가 단순 하나의 의류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ALS에 따라 완벽히 착용하였을 때 비로서 최고의 기능을 발휘하여 라이딩 동안 최고의 환경을 라이더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하나의 메뉴얼이다.

자전거에 비유하자면 라이더를 프레임에 비유하고, 각각의 부품들을 ALS에서 권장하는 아소스 의류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ALS 시스템의 3가지 동계 착용 매뉴얼은 아래와 같다.

- 초겨울과 늦은 겨울 (6도 ~ 12도)

섭씨 6~12도 사이의 낮기온을 보이는 초겨울과 늦은 겨울

상의 : 얼리윈터엑티브 (속옷) + 엘리먼트원 (자켓) + 엘리먼트원 (조끼)
하의 : 에어프로텍 LL (긴바지)
액세서리 : 윈터플러스오버슈즈 (신발커버) + 스팅거 (방한모) + 얼리윈터삭스 (양말)


- 겨울 (0도 ~ 8도)
섭씨 0~8도의 추운 겨울

상의 : 윈터액티브 (속옷) + 에어잭851 (자켓)
하의 : 윈터 LL (긴바지)
액세서리 : 스팅거 (방한모) + 라이크라커버슈즈/윈터플러스오버슈즈 (신발커버)
              + 이너글러브/얼리윈터글러브 (장갑) + 윈터삭스 (양말)


- 추운 겨울 (-6도 ~ 6도)
낮 기온이 섭씨 -6도 ~ 6도 사이의 추운 겨울

상의 : 윈터액티브 (속옷) + 푸구잭 (자켓)
하의 : 윈터 LL (긴바지)
액세서리 : 페이스마스크 (방한모) + 윈터플러스오버슈즈 (신발커버)
             + 윈터플러스삭스(양발) + 롭스터쉘/얼리윈터글러브/이너글러브 (장갑)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