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 무료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정봉채)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치원(어린이집)생 및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을 무료로 실시한다.

조기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을 길러 주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실시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은 오는 12월 28일부터 2010년 2월 28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다.(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부모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특별체험학습’에서는 ▲횡단보도와 철길 건널목 건너기 ▲자전거와 킥보드 타기 ▲버스 승·하차 ▲급브레이크 상황과 안전띠 매기 등 축소 제작된 도로 위에서 자동차 및 자전거를 이용해 어린이가 직접 타고, 운전하며 위험한 상황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사각지대, 날씨변화와 옷 색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에 따른 사고위험 등 학부모들에게도 유익한 내용들로 채워져 있다.

체험학습 과정이 끝나면 퀴즈로 배운 내용을 상기 시켜주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어린이교통안전홍보관은 총 면적 1,072㎡의 국내 최대 실내 교통안전 체험관으로 추운 겨울방학 가족나들이 장소로도 안성맞춤이다.

신청은 도로교통공단 인터넷 홈페이지(www.rota.or.kr)나 전화(02-2230-6059, 6104)로 사전예약하면 된다.(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