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9일 자전거정비사 2급 자격검정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자전거이용활성화에 대한 법률이 개정되어 자전거 교통수단 분담률이 확대됨으로 지자체에서는 생활중심형 자전거 인프라 확충과 국민과 함께하는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으로 녹색교통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최근에 범정부적 차원에서 자전거 관련 정책을 강력 시행함에 따라 자전거에 대한 인식이 높아져 자전거 정비의 필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보조를 맞추어 한국 자전거 사회서비스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사)신명나는한반도자전거에사랑을싣고 부설 자전거평생교육원과 한국자전거미케닉협회 주관으로 자전거정비사 자격검정을 실시함으로써 전문적인 지식과 교양을 갖춘 정비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자전거정비사 2급 자격검정은 11월 19일(금) 함께일하는재단 대강당에서 열리고, 응시원서는 11월 12일까지 (사)신명나는한반도자전거에사랑을싣고 부설 자전거평생교육원(☎ 02-845-9028, E-mail: love@lovebike.kr)에서 받는다. 응시료는 5만원이며, 시험은 당일 필기와 실기를 모두 치룬다.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http://lovebike.kr) 또는 전화 02-845-9028로 문의하면 된다.

*자격검정 요강은 자전거자료실에 첨부했으니 관심있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