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두바퀴콘서트’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수변관광활성화를 위한 ‘자전거두바퀴로 만나는 세상의 모든 음악(두바퀴콘서트)‘ 행사를 오는 9월 8(토)~9(일) 광주 영산강 승촌보 수변공원과 9월 15(토) 대구 강창교 고수부지에서 각각 개최한다.


음악과 자전거 등 레저활동이 결합한 새로운 레저문화모델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행사는 약 15~17km의 강변 자전거 전용도로를 달리는 자전거 대행진과 K-POP, JAZZ, CLASSIC 등 다양한 음악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수변공간에 모여 수준 높은 라이브공연을 선보일 두바퀴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출연진으로는 김완선과 클래지, 달샤벳, 박상민, 양방언, 누에바 만테카 등이 광주를 찾을 예정이며, 대구행사에서는 JK김동욱, 김태우, 카말 무살람등의 출연이 확정되었다.
 
또한 광주행사에서는 영산강 승촌보 오토캠핑장에서 강변 가족캠핑도 함께 진행되며 민속놀이 체험 등 부대 프로그램과 두바퀴콘서트의 공식 협찬사인 농심, 블랙야크, 삼천리 자전거, 리젠메디컬 등에서 제공하는 MTB 자전거, 최신형 텐트, 화장품 셋트 등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있다.
 
두바퀴 콘서트를 총괄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 김흥락 녹색관광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내외국인들에게 우리 수변공간의 매력을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며 강변 캠핑과 자전거, 콘서트를 결합한 수변 관광상품으로 발전시켜 우리국민은 물론 외래 관광객들도 수변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전거 대행진 참가는 자전거와 개인 안전 용품(헬맷, 보호대)을 가지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전거 대행진 참가자에게는 자전거 조명등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두바퀴 콘서트의 경우 별도 참가신청은 받지 않고 행사장에서 무료 입장 가능하며, 광주 캠핑 프로그램은 선착순 이메일(bikeconcert@indicomm.co.kr) 접수중이다.
 
* 행사홈페이지 : www.bikeconcert.kr / 행사문의 : 두바퀴콘서트 사무국 02-2077-695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